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1호 2월 21일

테마2-솟아라, 행복 에너지! 추천 리스트 프린트

이예나 기자 (서울도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85 / 조회수 : 2734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깜짝 카드로 사랑을 표현해요!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한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자신 있게 어머니를 말할 수 있다. 아버지도 어머니만큼 소중한 분이지만 아침부터 저녁 잠자리에 들기까지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분이 바로 어머니시다.


사랑하는 어머니를 위해 가끔씩 깜짝 카드를 보낸다. 이 카드는 문구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그런 종류의 종이 카드가 아니다. 바로 포탈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카드 메일이다. 카드 메일에는 동영상이 있어서 어머니께 드리고 싶은 인사말에 따라 동영상 이미지를 고를 수 있다. 그리고 아래에 짤막한 편지를 쓸 수도 있다.

어머니는 일하시느라 컴퓨터 앞에 앉아 계시는 시간이 많다.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시기 때문에 컴퓨터 메일함도 자주 열어 보신다. 내가 처음 카드 메일을 알게 된 것은 초등학교 4학년 때의 일이다. 메일을 클릭하다가 카드 메일을 열어보았다. 계절, 기념일, 기분에 따라서 종류별로 다양한 동영상이 있었다. 필요한 것을 고르고 그 아래에 인사말을 덧붙이면 카드는 완성된다. 동영상 이미지가 주제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서 굳이 인사말을 더하지 않아도 되지만 어머니는 한 줄이라도 내 생각을 적은 글을 읽으시는 것을 좋아하시기에 꼭 인사말을 적는다.

어머니는 카드 메일을 받을 때마다 매우 기뻐하시면서 답장을 보내주신다. 어머니께서는 카드 메일함을 만들어 따로 보관해 두시고 힘들 때마다 꺼내서 읽어 보신다고 하셨다. 카드 메일이 어머니의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드리고 있는 것이다.

카드 메일을 선정해서 인사말 덧붙이고 전송하기까지의 시간은 10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시간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어머니께 큰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서 부모님께 깜짝 메시지를 보내보자. 우리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부모님이 우리가 보내드린 메시지를 읽는 동안 잠시 휴식도 취하시고 기쁨도 누리실 수 있을 것이다.

이예나 기자 (서울도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