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1호 2월 21일

생활 길라잡이 추천 리스트 프린트

박우영 기자 (인천연성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00 / 조회수 : 255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봉투 담는 인형!

생수나 주스를 마시고 나면 버려지는 페트병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 입어 구멍 난 옷도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허무하게 버려지는 것들을 보면 참 아깝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버려지는 것들로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를 곰곰이 생각하던 어느 날, 주방에 쌓여있는 검정 비닐봉투들을 보았습니다. 주방 한 쪽에 놓인 검정 비닐봉투가 보기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비닐봉투를 담아 쓸 수 있는 보관함을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럼 다 같이 재료준비를 하여 만들어볼까요?

재료
버려지는 페트병, 작아서 버려지는 옷이나 구멍 난 옷들, 리본 끈, 솜, 털실

만드는 과정
1. 페트병을 뒷면을 잘라서 봉지를 넣을 수 있게 한다.
2. 천으로 페트병을 감싼다.
3. 남은 천을 동그랗게 잘라 가장자리를 홈질해서 그 안에 솜을 넣고 실을 잡아당겨 묶어준다. (얼굴이 되는 부분이다)
4. 털실로 머리카락을 해준다.
5. 옷 부분을 단추나 레이스 등으로 꾸며주고 눈, 코, 입을 그려준다.
6. 페트병 밑 부분 양 끝에 구멍을 뚫어 리본 끈을 달아 벽에 걸 수 있게 한다.
7. 뚫린 부분에 검정봉투를 넣고 앞쪽으로 하나씩 빼서 사용한다.

만들기도 쉽고 주방에 걸어두면 보기에도 좋으니 다함께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활용으로 쓰레기도 줄이고 엄마에게 예쁜 선물도 해보길 바랍니다.

박우영 기자 (인천연성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양진서
서울신중초등학교 / 6학년
2013-02-21 18:06:09
| 고난이도 솜씨여야 가능해 보여요...ㅠㅠ 전 손재주가 별로 없어서요. 진짜 기가 막히게 잘 만드셨네요. 근데 인형 머리를 때고 쓰레기를 안에 넣는 건가요? 귀여움 속의 잔인함이네요...ㅋㅋ 추천해요. 진짜 잘 만드셨어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