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101호 2월 21일

강추누리 추천 리스트 프린트

푸른누리 편집진

추천 : 289 / 조회수 : 4853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푸른누리 4기가 추천한 만화책 5선

예쁜 그림과 흥미진진한 내용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만화책 5선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심심하거나 공부에 지쳤을 때 머리를 식힐 겸 읽어보면 좋겠죠? -푸른누리 편집진-


1. <퍼니퍼니 학원 앨리스>
TACHIBANA HIGUCHI 저, 서수진 역, 대원씨아이

엄세현[서울돈암초등학교 / 5학년] 기자 추천


저는 최근까지 ‘학원앨리스’라는 만화책에 푹 빠져있었어요. 앨리스 학원은 ‘앨리스’라는 능력 (환각 능력, 불 능력, 그림자 능력, 페로몬 능력, 발명 능력 등)을 갖고 있는 특별한 아이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소소한 사건들이 웃기고 캐릭터도 귀여워요. 주인공 호타루는 생각만 하고 대충 만들어도 성공적인 발명품이 되는 ‘발명 앨리스’를 갖고 있는데 이 점이 부러워요. 제가 발명을 좋아하거든요. 게다가 승부욕이 강하고 무슨 일이든 성실히 하는 모범생이라서 저는 호타루가 제일 좋아요.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와 흥미로운 사건이 흥미진진한 학원 앨리스! 여러분께 추천합니다.


2. <그대를 사랑합니다>
강풀 글·그림, 재미주의

고은서[리라초등학교 / 4학년] 기자 추천


제가 이번에 추천하려고 하는 책은 순정만화인 ‘그대를 사랑합니다’ 입니다. 유명한 순정만화 작가이신 강풀 씨가 지으신 책 입니다.

이 만화는 사회에서 소외받는 노인들의 따뜻한 사랑이야기입니다. 3권까지 있는데, 그중 3권이 가장 감동적입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 <Why? 역사>
예림당 편집부 저, 예림당

남혜윤[서울오륜초등학교 / 5학년] 기자 추천


저와 또래인 5학년들은 사회시간에 역사를 배웠을 겁니다. 역사를 그냥 역사로만 생각하며 공부하면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들 아시는 만화책 ‘Why?’로 읽어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쫓겨난 임금, 조선전기, 조선후기, 궁궐 이야기 등이 있는데 저는 그걸 읽고 역사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여러 번 읽어보면 머리에 쏙쏙 들어와 상식이 풍부해지고 사회시간에 도움이 되어요. 여러분도 재밌게 역사를 배우면 어떨까요?


4. <궁>
박소희 글·그림, 서울문화사

최리아[서울길음초등학교 / 5학년] 기자 추천


우리나라도 영국이나 다른 나라처럼 왕실이 아직 존재한다면 어떨까요?

아마도 요즘에 나오는 많은 드라마들이 만화 ‘궁’ 의 상상력을 조금은 다 빌려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궁’은 다시 봐도 참 재밌는 만화 같아요. 저도 2년 전에 보았던 이 만화를 요즘 다시 보는데, 여전히 재밌네요. 추천합니다!





5. <영웅 초한지>
문정후 글·그림, 아이세움

정진우[서울서강초등학교 / 5학년] 기자 추천


만화로 쉽게 중국 고전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영웅 초한지(만화로 보는 항우와 유방)’를 추천합니다. 모든 책이 재미있고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재미있습니다. 꼭 한번 보세요!

푸른누리 편집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엄선영
회천초등학교 / 6학년
2013-02-21 18:17:38
| 추천한 책들 이번 봄방학동안 읽어봐야겠어요., 추천 감사합니다.
박소현
서울중평초등학교 / 5학년
2013-02-22 18:13:11
| 저는 ‘내일은 실험왕’과 ‘보물찾기’를 즐겨봐요^^
읽어보겠습니다^^
엄세현
서울돈암초등학교 / 5학년
2013-02-22 20:12:05
| 어? 제가 추천합니다에 올렸던 만화책이 이렇게 기사로 나왔네요. ^^ 우와.. 기분 좋아요. ‘요츠바랑’이라는 만화책도 추천했었는데.. 그것도 재미있어요.
권영서
대전내동초등학교 / 4학년
2013-02-23 18:31:27
| 학원 엘리스는 진작 볼려고 계획했었는데, 생각난 김에 봐야겠어요^^
남윤성
성남신기초등학교 / 6학년
2013-02-24 18:08:53
| 편집진님, 그 동안 유익한 조언과 많은 배려를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편집진님~~~ 잘 지내세요~~ ^!^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1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