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박성호서울개일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국제기구에서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일하고 싶은 꿈을 간직한 박성호입니다. 저는 여러 분야에서 많은 경험을 쌓으면서 자아를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 종류의 책들을 읽는 것을 무척 좋아하고, 여행, 축구 등을 비롯한 운동, 뮤지컬 공연, 역사체험, 과학 캠프, 박물관 관람 등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느끼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릴 때 외국에서 공부한 경험으로 영어에 능통하고 중국어와 한자도 어릴 때부터 꾸준히 하면서 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면서 좋은 기사를 많이 써서 제 자신도 많은 발전을 하고, 어린이 친구 여러분들도 좋은 경험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

신문소개

대한민국의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달려갈 수 있는 활짝 웃는 세상을 만들어요.

전체기사 리스트

홈

과학의 열정을 나누는 축제, ISEF-K 2013!
지난 1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ISEF -K 2013(청소년과학창의대회)이 열렸다.
푸른누리 속의 푸른 나무가 되고 싶어요!
기자는 1년 전 푸른누리 기자로서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한 즐거움을 잊을 수 없습니다. 내 자신을 소개하는 기사를 쓰면서 기자의 또 다른 모습을 발견하였습니다.
세상을 녹이는 따뜻한 마음
12월 28일, 기자의 가족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한사랑 장애영아원으로 봉사활동을 갔다. 기자가 돌보는 ‘희망이반’ 친구들은 이번에도 우리를 밝은 웃음으로 맞아주었다.
뱀처럼 길고 꾸준하게!
2013년은 계사년이다. 뱀띠인 기자는 2013년이 더욱 더 기대되고 설렌다. 또 2013년에는 초등학교의 맏형인 6학년이 되기 때문에 기자는 더 분발해야 한다.
요술 엽전, ‘최생, 존경받는 부자가 되다’
요즈음 부자들은 많다. 그들은 남들보다 돈이 많기 때문에 주목도 많이 받는다.
대통령상타기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
지난 10월 20일, ‘제 21회 대통령상타기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본선대회’가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십자가를 지고 사는 우리들
나는 한 달에 한 번씩 가족과 함께 장애영아원 시설에 간다. 그 곳에서 어린 장애 영아들에게 음식을 먹여주고 함께 놀아준다.
희망이집 친구들과 풍요로운 추석을!
9월 23일, 우리 가족은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한사랑장애영아원으로 향하였다. 영아원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송편도 먹으며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미리 함께 즐기기 위해서이다.
책을 통해 지혜롭고 즐겁게 살자!
서울 개일초등학교에서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독서기록장을 기록한다.
세상 곳곳에 사랑과 행복을 함께 나누어요.
6.25 전쟁 이후로 가난했던 우리나라는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로부터 물질적 지원과 의료 도움 등을 받아왔다. 그렇게 다른 나라들로부터 도움을 받아왔던 우리나라는 이제 선진국이 되어 가난하고 어려운 나라들...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