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강록매여울초등학교

기자소개

매여울초등학교 5학년 이강록입니다. 장래희망은 건축가이며 취미(특기)는 독서와 블럭등 만들기입니다. 친구들과 대화하고, 축구,야구 등 운동 하는 것을 좋아하고 선생님, 친구들과의 학교생활은 최고입니다.

신문소개

‘역사는 삶이다’는 아버지의 좌우명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것 자체가 바로 역사라는 뜻으로, 올바른 하루하루가 바른 역사가 되길 바라는 희망으로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기사 보기

전체기사 리스트

홈

우리는 새로운 시작을 합니다
어느덧 마무리와 함께 새로운 시작을 또 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 활동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마지막이라니, 생각하면 할수록 아쉬운 마음만이 앞섭니다.
어르신 일자리가 많아졌어요
수원박물관에는 여민동락이라는 북카페가 있습니다. 흰 셔츠와 멋지게 나비넥타이를 하고 일하고 계신 분들은 어르신들입니다.
‘2012 청산리 한마당’에서 만난 송일국 아저씨!
지난 11월 3일, 기자는 ‘청산리 한마당’을 취재하고 왔습니다. 본격적인 취재가 시작되기 전부터 이번 행사는 뭔가 뜻 깊어 보였습니다.
도시농업을 배우다
지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 청소년문화공원에서 ‘2012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열렸다.
‘사운 이종학, 끝나지 않은 역사전쟁’
10월 14일까지 수원박물관에서 열리는 사운 이종학, 끝나지 않는 역사전쟁 전시회를 관람했다.
상상이 이루어지는 조커 카드
최근 재미있게 읽은 책이 바로 ‘조커’라는 짧은 소설책이다. 이 책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조커 카드가 등장하는데 예를 들어서 ‘학교 가기 싫을 때 쓰는 카드’ 등이다.
부모님과 함께한 매여울의 공개수업
지난 6월 19일, 기자가 다니고 있는 매여울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 공개수업이 열렸습니다. 많은 부모님과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공개수업에 참석해주셨습니다.
공룡알화석지를 다녀와서
지난 6월 15일 토요일에 기자는 ‘수원권문화유적답사’에 참여했습니다. 매월 1회씩 11월까지 수원박물관에서 운영하는데 특히 이번답사가 어린이와 어른들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답사라고 해서 참여하게 되...
수학여행, 여수엑스포로!
지난 5월, 여수엑스포로 2박 3일 일정의 수학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수학여행을 어디로 갈 것인가를 결정할 때부터, 기자와 친구들은 여수엑스포를 강력하게 추천했습니다.
자랑스러운 푸른누리
6월 2일! 오늘은 푸른누리 4기 기자단 출범식이 있는 날입니다. 전날부터 날씨걱정에 잠을 설치고 아침에는 설레는 마음과 기대로 아침밥도 제대로 먹지 못할 만큼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가 청와대...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