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전수연대전서원초등학교

기자소개

대전서원초 6학년 전수연입니다. 기자의 역할과 기사의 유형을 알기 위해 푸른누리 기자단이 되었습니다. 평소 이런 일에 관심이 없던 제가 작년 선생님 덕분에 이런 좋은 기자단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푸른누리 기자단에서 1년간의 좋은 시간을 보내면서 정확하고 구체적인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신문소개

푸른누리 4기 기자 전수연의 4기 활동 기사를 모아둔 기자만의 신문입니다.

전체기사 보기

전체기사 리스트

홈

시험 끝났다
시험 전날 "국회는 법을 만들고..."
탄방119안전센터, 뛰어라!
“지난번에 저 아파트에서 불났었대.” 안타깝지만 이는 친구들끼리 자주 주고받게 되는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이따금씩 요란한 소리를 내며 집 앞을 지나가는 소방차의 사이렌도 귓가에 선명하게 울립니다.
독도, 그리고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울릉도 동남쪽 뱃길 따라 이백 리, 외로운 섬 하나 새들의 고향.’ 이는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린자는 의미에서 만들어진 노래 ‘독도는 우리 땅’의 일부분이다.
고진감래
우리들은 흔히 말한다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고진감래’
고.진.감.래(苦盡甘來),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의 인재진 총감독
10월 12일부터 10월 14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가평의 자라섬에서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 열렸다.
우리는 우리 국군을 믿습니다.
언제나 우리의 안전을 책임지는 국군! 육군, 해군, 공군 모두가 지금 이 시간까지도 우리를 지켜주고 있다.
추석
추석전수연(대전서원초 6학년)추석이 찾아옵니다사람들은 추석이 찾아온다고다들 난리법석이지요 엄마들은추석 준비한다고 난리 아빠들은추석 선물 세트 산다고 난리 친구들은추석 다음날 쉰다고 난리 추석이 찾...
별빛 아래 대전서원 체육관 개관식
지난 9월 20일, 해가 모습을 감추는 오후 7시 쯤 대전서원 체육관에서는 체육관을 가득 메운 사람들의 큰 박수소리와 함께 개관식이 진행되었다.
공정, 현명, 신뢰, ‘대전고등법원’
억울한 일, 사회 규칙을 어기는 일, 서로 중요한 일에 관해 분쟁이 일어난 일은 수도 없이 발생하는 삶의 걸림돌이다.
만족도 100% 독서도우미, 나만의 독서일지
독서의 해 가을을 맞아 학교에서는 독서골든벨, 여러 가지 독서 관련 이벤트 등 많은 활동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그런데 과연 학생들의 하루 평균 책 읽는 시간은 얼마나 될까?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