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은서인천경원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인천경원초등학교 4학년에 다니는 김은서입니다. 저는 평소에 책읽는 것을 좋아하고, 피아노 치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리고, 제 생각이나 경험했던 일들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는 올해 푸른누리 기자가 되어서 멋진 경험들도 많이 했고, 기사도 많이 써 봤습니다. 저는 이달의 우수기자에 5번 선정되었고, 메인기사 및 머릿기사에도 여러번 글이 채택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저의 장기를 살려서 희망의 소식을 전하는 멋진 어린이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나만의 푸른누리에는 제가 관심있는 모든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볼려구요. 여기에 실린 이야기가 다른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전체기사 리스트

홈

전통 혼례식 현장 취재 인터뷰
아름다운 ‘눈의 여왕’ 시사회에 취재하러 갔어요
1월 17일에 푸른누리 기자단이 ‘눈의 여왕’ 시사회에 초대받았습니다. 시사회는 먼저 영화를 관람한 뒤, 간담회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겨울방학을 더욱 알차게! 더욱 보람되게!
벌써 2012년이 지나고 2013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기자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5학년이 됩니다. 기자의 초등학교는 겨울 방학이 2012년 12월 28일에 시작되어서, 2013년 1월 둘째 주면 벌써 방학의 3분의 1이 지나간 ...
책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를 읽고
책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를 읽으면서 계속해서 드는 생각은 주인공 제제가 참으로 불쌍하는 것이었다. 기자는 그런 제제가 무척 안타까웠다.
신기한 전통 혼례식!
지난 10월 13일 토요일, 바람이 솔솔 부는 날에 기자의 가족은 낙성대 전통혼례식장에 갔습니다.
가슴 벅찬 하모니에 귀 기울여봐요!
10월 26일 금요일, ‘2012 대교어린이TV 코러스코리아’ 결선 대회가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경제 국경 지킴이 인천본부세관을 찾아서
날씨도 화창했던 지난 9월 14일 금요일, 청와대 푸른누리 기자 20명은 인천항에 위치한 인천본부세관을 취재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잼있는 얘기 1
잼 있는 얘기 1편
과학이란 과학은 모두 이곳에 모여라
지난 8월 24일~26일 3일간, 인천광역시에서는 남구청과 남부교육지원청 주최로 ‘제 1회 남구 청소년 융합 과학 체헙전’이 인천 문학 경기장에서 열렸다. 초등부 대상으로 ‘달려라 달려 자동차’ 경연마당이 있다...
광복의 기쁨을 함께 나눈 광복절 경축식
8월 15일은 우리나라의 중요한 날인 광복절입니다. 푸른누리 기자단이 ‘제 67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초청을 받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모였습니다.
   1 | 2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