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유진성남신기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저는 성남신기초등학교 5학년 이유진입니다. 저는 글쓰는 것을 좋아해서 일기를 꾸준히 써서 매년 일기상을 받았고, 글짓기 및 표어에서도 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 점들을 이용해서 푸른누리 기자단이 되어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푸른 바다, 푸른 하늘 등 자연속에는 푸른 색이 많습니다. 이처럼 ‘푸른물결 푸른누리’신문 하늘 처럼 모든 곳을 유심히 객관적으로 살펴 정확한 기사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이유진 기자 (성남신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 / 조회수 : 62
우리학교,우리고장성남시를대표하는나무

우리 학교를 대표하는 나무는 은행나무입니다.

은행나무는 적응력이 강하고 오래 산다고 합니다. ‘우아한 수형을 이루는 은행나무를 본받아 노력하고 바르게 사는 어린이가 되라’ 라는 뜻으로 교목으로 선택했다고 합니다. 은행나무는 냄새가 고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열매는 음식으로 쓰이고 바둑판과 밥상, 가구 등의 재료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우리 마을, 성남을 대표하는 나무는 학교를 대표하는 나무와 같이 은행나무입니다.

‘번영과 쾌적한 도시, 노력하고 바르게 사는 시민‘ 이라는 뜻으로 정했다고 합니다. 은행나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열매, 나무껍질, 뿌리, 나뭇잎은 약재료로도 쓴다고 합니다. 또, 가을에는 풍성한 나뭇잎에 노란 물이 들어 사람들의 가슴을 풍요롭게 합니다. 하지만, 은행열매를 먹으려면 껍질을 3번 벗겨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