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유진성남신기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저는 성남신기초등학교 5학년 이유진입니다. 저는 글쓰는 것을 좋아해서 일기를 꾸준히 써서 매년 일기상을 받았고, 글짓기 및 표어에서도 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이 점들을 이용해서 푸른누리 기자단이 되어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푸른 바다, 푸른 하늘 등 자연속에는 푸른 색이 많습니다. 이처럼 ‘푸른물결 푸른누리’신문 하늘 처럼 모든 곳을 유심히 객관적으로 살펴 정확한 기사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이유진 기자 (성남신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4 / 조회수 : 165
성남시립교향악단 85회 정기연주회

지난 6월 30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성남시립교향악단 85회 정기연주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연주회에는 성남시립교향악단 감독 겸 상임지휘자이신 임평용과 피아니스트인 윤은경, 작곡가 안성혁, 성남시립교향악단이 참여해 주셨고, 성남시립합창단이 협연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연주회는 호국 보훈의 달 기념이였기 때문에 안성혁의 "창의 (국난을 당하엿을 때 나라를 위하여 의병을 일으킴)"를 연주하였고,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드보르작의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를 연주하였습니다. 또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플륫,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과 트롬본, 베이스트롬본, 튜바 등의 악기가 사용되었습니다. 재미있었던 것은 협연을 해주신 성남시립합창단원들이 2층 좌석의 양쪽에 앉아 노래를 불렀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이 잘 들어보지 못했던 노래였기 때문에 조는 사람이 몇 명 있었지만 모두 연주하는 곡에 집중해서 노래를 잘 들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제가 듣던 노래보다 상당히 길어서 평소 이런 노래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저에게는 다소 지루했지만 즐거웠던 공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