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고민욱서울보광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세상이 궁금한 어린이 고민욱입니다. 자동차 디자이너와 수의사가 꿈이지요. 그림그리기와 책읽기, 친구들과 함께 피구와 축구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기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면서 시간을 많이 빼앗긴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만큼 더 보람이 컸답니다. 제가 쓴 기사가 메인기사로 채택되면 기분도 아주 좋았답니다. 기사를 작성하며 글쓰기 실력도 기르고 컴퓨터 문서 작성법과 타자 실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또 부끄럼이 많은 성격이었는데 낯선 사람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용기를 내서 더 씩씩하게 말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교성도 생겨서 학교에서 친구들을 많이 사귀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기사를 쓰기 위해 애쓰고 노력하는 푸른누리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우리의 전통과 세계의 공연을 통해 본 그들의 문화를 알려주는 기사를 올리고 스스로 체험한 것들을 박물관,과학관,도전해 본 일들과 신선했던 공연으로 나누어 만들었어요.

리스트

고민욱 기자 (서울보광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32 / 조회수 : 504
나는 이런 재능기부를 하고 싶다.

요즘 너무 바빠서 시간이 잘 나진 않지만 내가 잘 하는 것을 생각해 보고 그 재능을 기부하는 모습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내 꿈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현재 재능 기부

나는 노래를 잘 부르는 재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노래로 세상을 즐겁게 하고 싶습니다. 노래를 부르면 부르는 사람도 즐겁고, 듣는 사람도 힘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온 세상 사람들이 매일매일 걱정 따위는 싹 잊어버리고, 즐겁게 생활을 할 것입니다. 그렇게 세상이 즐거워지면 좋겠습니다.


미래 재능 기부

나는 자동차와 컴퓨터에 대해 잘 압니다. 그래서 미래에 하고 싶은 일도, 자동차 디자이너입니다. 안전성과 창의성이 잘 드러나는 친환경 자동차로 지구온난화를 막고 교통사고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커서 사람들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아무리 강한 바이러스라도 막는 컴퓨터백신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백신을 사용한 사람들은 좀비 바이러스나 악성 바이러스가 발생해도 안심하고 컴퓨터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만든 자동차와 백신을 사용하면서 웃음꽃 피울 사람들을 항상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