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성준모서울성일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성일초등학교에 다니는 4학년 성준모입니다. 저의 가족은 아빠와 엄마 그리고 남동생 이렇게 네 식구입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는데 특히 야구를 좋아합니다. 저의 성격은 인정이 많고, 남을 잘 설득합니다.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이 믾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특별히 없지만 가리지 않고 골고루 잘 먹습니다. 그리고 책을 좋아해서 하루에도 시간이 나는대로 독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저는 제 글과 이름이 실린 신문을 우리 가족이 행복하게 읽고 또 대한민국 국민들이 행복하게 읽을 수 있는 신문의 기사를 쓰는 기자가 되고 싶은 꿈많은 어린이입니다.

신문소개

학교 뉴스를 주로 기사로 삼는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성준모 기자 (서울성일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 / 조회수 : 84
우리의 전통 국악!

9월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 백화점 지하 1층 트레비 분수 앞에서는 우리 국악에 풍요로운 음악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그냥 국악이 아니라 외국의 팝송에 우리 국악기를 합류시켜 신나게 연주를 했습니다. 이 공연의 이름은 `퓨전 국악팀 플라워`입니다.


이 공연은 롯데월드에서 주최를 하였으며, 이 공연을 한 이유는 사람들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있었습니다. 공연 곡은 아리랑, 뱃노래, over the rainbow, fly me to the moon, falling slowly 화합을 연주하고 노래했습니다. 그리고 이 공연에 등장한 악기는 가야금, 해금, 대금, 아쟁, 판소리입니다. 이 공연의 또 다른 목적은 국악을 널리 알리기 위함이었습니다. 팝송과 접목시켜서 공연을 했습니다. 이 국악기들의 매력은 국악기들만의 깊은 울림이 있어 그 점이 매력적이라고 했습니다. 장래 희망이 국악기 연주자인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국악을 사랑하고 즐기며 힘들겠지만 우리 국악을 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하면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날 공연을 찾은 사람들은 100여 명이 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