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현서효탑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효탑초등학교4학년(현재)이현서입니다.1학년부터줄곧친구들의지지를얻어반장을해왔으며,학교에서는물론외부글짓기대회,일기쓰기대회(환경일기쓰기,안전일기쓰기,과학상상글짓기,나의꿈발표대회,우장춘박사를아세요 글짓기대회등)에서 좋은성적을거두었답니다. 제가쓴동시나글이학교신문에실리기도했습니다.앞으로도꾸준한독서와글쓰기를바탕으로멋진글을쓸줄아는우주과학자가되는것이제꿈이랍니다.

신문소개

푸른누리 4기 수원 효탑초등학교 이현서 기자의 기사를 담은 <현서의 푸른누리> 입니다.

리스트

이현서 기자 (효탑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5 / 조회수 : 75
멋진 공연과 함께 하는 범죄예방교실

7월 5일 목요일 수원 효탑초등학교 강당에서는 경기지방 경찰청 홍보단의 범죄 예방 교실이 있었다. 경기지방 경찰청 홍보단은 전의, 경 위문공연 및 사회 복지 시설, 학교 등지에서의 공연을 통해 경찰 활동상을 홍보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하여 공감 받는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고 누리집을 통해 알수 있었다. 특히 범죄 예방교실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학교 폭력 및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법률 지식을 알리며 동시에 학업에 지친 학교 생활에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공연을 한다고 소개 되어져 있다.

1교시가 끝난 후 병설유치원부터 4학년까지 강당으로 질서 정연하게 자리를 잡았다. 자리를 잡는 동안 벌써 흥겨운 음악과 함께 손을 흔들어 맞이해 주는 멋진 경찰 아저씨들이 보였다. 부단장이신 여자 경찰분이 공연에 관한 간략한 소개를 해 주신 후 바로 공연이 시작 되었다.

맨처음 공연은 유괴, 성폭력 예방 상황극이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유괴 및 성폭력 사건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 지를 재미있는 연극으로 꾸며졌다. 개그 공연처럼 웃음이 나오는 상황도 있었지만 누구나 당할 수 있는 일상 생활의 이야기라 학생들이 때로는 심각하게 공연에 몰두하는 모습들이었다.

두 번째는 신기한 탭댄스 공연이었다. 흥겨운 구두굽 소리와 함께 신나는 댄스를 추는 경찰 아저씨에게 많은 박수가 쏟아졌다.

이어지는 마술 공연, 카드 마술을 할 때는 여기 저기서 감탄사가 흘러 나왔다. 궁금하고 흥미진진한 마술 공연이어서인지 간혹 일어서서 구경하려는 유치원, 1학년 때문에 조금 어수선하긴 했지만, 이날 공연에서 제일 인기있는 공연이었다.

마지막은 신나는 응원과 댄스공연이었다. 경찰인지 실제 댄스팀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멋진 공연과 흥겨운 음악소리에 여기저기서 따라 하는 여학생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또한 선생님 뿐 아니라 질서도우미로 오셨던 학부모님들이 환호가 대단했다. 이날 출연한 모든 경찰 아저씨들의 마지막 인사와 함께 약 40분의 공연이 막을 내렸다.

딱딱하고 지루할수 있는 범죄예방교실이 아니라 신나게 공연을 보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이라 교실로 돌아가는 효탑초등학교 학생들의 표정은 즐거운 모습이었다. 경기지방 경찰청 홍보단 공연은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