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정서윤이담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3기에 이어 4기로 활동하고 있는 동두천이담초등학교 5학년 정서윤 기자입니다. 제 꿈은 세계를 누비며 재외 국민들과 우리나라의 외교를 책임지는 외교관입니다. 외교관의 꿈을 또 쪼개고 쪼개면은 저는 제가 외교관이 되면 어릴 때부터 왠지 좋아했던 프랑스, 주불 서기관으로 제일 처음 발령을 받아보는 것이 외교관의 꿈 중 하나입니다.저는 제 꿈을 이루어나가기 위해서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하며 제 꿈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디딤판을 마련햅고 싶습니다.3기에서의 부족한 활동을 조금이나마 메워가기 위하여 4기에서는 좀 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문소개

통통 온갖 아이디어가 넘치는 서윤 기자의 통통 취재노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리스트

정서윤 기자 (이담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 / 조회수 : 165
정서윤 기자가 그린‘우정’

이번 10월, 만화의 날을 맞이하여 ‘우정’에 관련된 만화를 제작해보았다. 이 만화는 독자들의 시선에서 좀 더 색다르게 느껴질 수도 있다. 컴퓨터 포토응용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와 손그림을 합친 것이기 때문이다. 말풍선 또는 글 등은 컴퓨터를 사용했지만 전체적인 그림은 손으로 직접 그렸다. 즉 컴퓨터와 나의 만화인셈이다.

만화 ‘우정’은 친구 사랑을 담고 있다. 주인공은 나이며, 여러 가지 생각과 마음을 표현해냈다. 색상을 칠하지 않은 대신 여러 작업을 통해 만화를 완성했다. 우정 하면 친구관계가 좋은 사이를 생각하지만 그런 이외에도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담겨져 있는 것이 진정한 우정이 아닐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