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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운장덕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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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광주에 사는 박지운 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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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신문은 지금동안 푸른누리가 다녀온 곳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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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지운 기자 (장덕초등학교 / 5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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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한 현대 자동차

2011년 7월 22일 현대 기아차 연구개발 본부 남양연구소에 푸른누리 기자단이 취제를 하기위해 다녀왔다. 남양연구소는 1995년에 완공되었으며 규모가 3,470,000 제곱미터라고 한다. 모두 4동으로 나누어져 있다.(A지구,B지구, C지구, 주행시험장)


환경자동차에 대해 알아보았다.(Engineering)


전기자동차 : 배기가스가 없다.

수소자동차 : 공기로 통하는 자동차

세계 곳곳에 현대 기아 연구소가 있다.


Crash tast(자동차가 우리 시장에 나오기 위한 시험)


스몰오버랩: 차량 대충돌 64km/m

고전벽 정면 충돌 56km/m

40% 정면 옵셋충돌 64km/m

90˚이동식 대차랑 측면 충돌 55km/m

75˚차랑 대 폴 측면 충돌 32km/m

30˚ 경사 충돌 4km/m

70% 옵셋이동식 대창 후동 충돌

차랑 대 폴 정면 충돌

범퍼, 오버라이트 충돌 40km/m

동적, 전복시험


풍동시험장(이 실험은 고속도로에서 받는 저항, 기름, 소리에 대한 실험)


장진혁 연구원

풍동이란? 바람이 나오는 굴

내부구조: 박스에 스펀지가 있고 그 바람이 박스에 흡수되고 선풍기의 길이가 84m된다.

시험을 할 때 : 50km(강풍),100km:50km의 2배 등


주행 실험장


헨들링 테스트

밸 지어 로드

스프링클러 : 저 마찰로 현무암의 특징과 같음

먼지 터널 : 먼지 체크, 인공적으로 보임

고속 주행장 43도

모형 로: 사막 구조


남양연구소를 둘러보면서 우리나라 자동차가 만들어 지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노력과 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