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동현대전용산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대전용산초등학교에 다니는 김동현 입니다. 푸른누리 활동을 성실성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신문소개

김동현기자는 소개글, 학교일, 과학적인 일, 여름방학때의 일, 사진들,탐방했던일, 요리하는 일등의 기사를 써놓았습니다.

리스트

김동현 기자 (대전용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 / 조회수 : 82
토요일은 내가 우리집 요리사

주 5일제 수업이 시행되었다. 주 5일제 수업이란 월부터 금까지 교과서 수업을 하는 것이고, 토일은 자율시간인 것을 뜻한다. 그래서 주5일제에 무엇을 할지 생각해 보았다. 새 학기 첫 번째 토요일인 3월 3일, 우리 가족을 위하여 특별한 점심 식사를 준비하기로 했다. 이름은 ‘김채밥전’이다. 김치와 야채와 밥을 넣은 부침개여서 ‘김채밥전’이라고 지었다. 김채밥전은 다음의 순서로 하면 된다. 다함께 맛있는 김채밥전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1. 김치를 잘게 썬다.

2. 당근, 양파, 브로컬리를 잘게 채썬다.

3. 달걀 3개, 홍합가루 2수저,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우동그릇에 하나 되게 넣고 미강을 2수저 넣어준다. (미강은 쌀을 찧을 때 나오는 가장 고운 속겨를 말하며 넣지 않아도 된다)

4. 식은 밥 한 공기와 소금 반 수저, 맛소금 반 수저 조금 안되게 준비하면 모든 재료가 준비된다.

5. 종이컵 3컵 정도의 물을 넣고 아래 사진과 같이 재료를 넣어 반죽을 완성한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적당하게 펴준다. (어느 정도 익었을 때 뒤집기 전에 부침개 가운데에 식용유를 넣어준다. 그러면 뒤집었을 때 따로 식용유를 넣지 않아도 된다.) 부침개를 뒤집어가며 노릇노릇하게 부친다.

7. 맛있는 김채밥전이 완성됐다.

내가 만든 맛있게 김채밥전을 먹는 가족을 보며 주5일제의 시작을 알차게 보낸 것 같아 뿌듯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