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7호 1월
바람의 아들- 기아 타이거즈 이종범선수를 만나다.

언제부터인가 야구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고 관심 있는 운동이 되어버렸다. 지난 2009 한국 시리즈 때, 응원석에 앉아있던 기아의 수많은 팬들은 이종범 선수가 나올 때마다 외쳤다.

전현우 (영훈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43, 조회수 : 1824

전통문화를 국력으로 키우는 분들!

푸른누리 기자들은 지난 1월 5일, 청와대 사랑채 개관식에 참여한 다음 중요무형문화재 박찬수 목조각장, 김정옥 사기장, 그리고 김박영 궁시장 선생님을 인터뷰하였다.

남은혜 (서울신목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5, 조회수 : 1381

우리 시대의 살아있는 문화재를 만나다

요즘에는 옛날 우리 조상들이 쓰셨던 물건을 쓰는 분들이 별로 없습니다. 심지어 조상들이 쓰던 물건을 쓰지 말자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송경훈 (서울을지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2, 조회수 : 1098

청와대 사랑채에서의 솔직담백 인터뷰

중요무형문화재 분들이 각각 나무조각, 도자기, 활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셨습니다. 짧은 공연이 끝난 후 푸른누리 기자단 6명은 중요무형문화재 세 분과의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탁현주 (서울신기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7, 조회수 : 927

나도 전통문화 지킴이가 될래요!

외국 정상에게 선물을 해본 적은 없고, 반기문 UN 사무총장에게 선물해본 적이 있다. 만약 외국 정상이 원한다면 힘이 들더라도 좋은 작품을 선물하고자 한다.

김종현 (계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1, 조회수 : 897

장인에게 들어본 우리 문화의 우수성

인터뷰 참여의사를 밝히고, 저는 부리나케 컴퓨터를 켰습니다. 제가 인터뷰할 분들이 어떤 분들인지 미리 조사를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정이정 (서울대도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7, 조회수 : 845

무형의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사람들

박찬수 조각가님은 목탁으로 조각칼을 쳐서 검은 색이 나는 나무를 조각하는 퍼포먼스를 하셨는데, 오세훈 서울시장님이 “이게 무슨 나무인가요?”하고 물으셨습니다.

서범준 (서울영서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7, 조회수 : 959

시조창 전수자이신 매화 이민화 선생님을 소개합니다

국악관련 기사를 준비하면서 1997년에 시조시인으로 등단하시고 2005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시조부분에 당선하신 이민화선생님을 만났습니다.

이다인 (남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46, 조회수 : 1671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4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