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장지우서울신동초등학교

기자소개

서울신동초등학교 5학년 되는 장지우입니다. 글쓰기와 그림그리기를 좋아하여 지금까지 여러 상을 받으면서 자신감과 앞으로 책을 만들고 싶은 꿈을 키우고 있는 어린이 입니다.

신문소개

우리는 자라나는 미래의 새싹들! 그 중 하나의 새싹인 장지우 기자가 마음껏 펼치는 조잘조잘 신문입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장지우 기자 (서울신동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4 / 조회수 : 157
우유의 무궁무진한 음식 행렬!

지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제가 부모님께 맛있는 ‘ㅇㅇㅇㅅ’을 드렸는데, ㅇㅇㅇㅅ은 무엇일까요? 바로 우유 음식입니다. 우유는 소에게서 나와 무궁무진한 음식을 만들수 있습니다. 우리 세상의 달달한 음식에는 우유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중 제가 부모님께 드린 우유 음식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우유+치즈 크림

제목만 봐도 우유와 치즈로 구성된 크림이란 것을 알 수 있지요? 아빠는 우유에 약하셔서 드시면 안 되는데 약간 들어간 음식은 괜찮다 하여 만들어 드렸습니다.


먼저 사각 치즈 6개를 꺼내어 숟가락으로 쪼갭니다.
다음 우유(저지방 우유로) 를 5 숟갈 넣어 섞습니다. 그럼 치즈 조각이 둥둥 뜨겠지요? 그럼 우유를 쏘옥 빠지게 해 줍니다. 치즈는 우유를 약간 흡수하였기 때문에 우유 음식! 남아있는 치즈 덩어리를 으깨어 주면 우유+치즈 크림이 완성됩니다.


2. 우유크림빵

1번의 우유+치즈 크림을 이용한 우유크림빵입니다. 막상 크림은 만들었는데 어디에 사용할지 몰라 고민하다가 빵을 발견하여 만들어 낸 음식입니다.


먼저 식빵 2개를 5분 동안 데웁니다.
5분 후 도마에 빵을 놓고 가장자리를 칼로 자릅니다(조심하세요! 2개를 겹쳐서 하는 거라 많이 위험합니다). 자르면 크림을 한 쪽 면에 듬뿍 발라줍니다. 다른 쪽 면에는 버터를 약간 발라주세요. 식빵 2개를 합치면 완성입니다.


3. 우유케이크

2번의 우유크림빵을 약간 발전시켜서 만든 케이크입니다. 달달한 게 아주 맛있습니다.


식빵 2장을 3분 동안만 데우고 그 위에 크림을 발라줍니다.
크림을 바른 후 다른 식빵의 한 면에 버터를 바르고 2분 동안 데워줍니다. 2분 후 그 두 식빵을 겹쳐 주세요. 스프링클을 꺼내어 ♡ 모양을 만들어 준 후 위에 I LOVE YOU 라는 문구를 넣어줍니다. 다 만들었으면 또 3분 동안 오븐에 데워줍니다.


이 세 음식을 판에 옮겨 들고 나가니 엄마 아빠는 함성을 지르셨고 저는 빙긋 웃었습니다.
아빠는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으셨고 엄마는 바로 핸드폰으로 빠르게 찍어 스토리에 올리셨습니다.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셔서 제 마음도 날아갈 듯 기뻤습니다.


여러분! 이제부터는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우유 음식을 해 드리는 게 어떨까요?
우유는 몸에도 좋잖아요! 대부분 어버이날 뷔페에 가고 그러던데, 그러지 말고 건강에 좋은 우유 음식을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