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가빈서울대도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이번 6학년에 올라가는 김가빈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번 기자 신청할 때에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하고 있던 방송부를 제 발로 직접 나갔으나 너무 많은 미련과 안타까움, 아쉬움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많이 생겨 힘들었는데... 이메일 내용을 잘못 알아본 탓에 제가 기자단 신청일을 놓쳐 버린줄 알고 힘들었습니다. 엄마께 온 문자가 아니었더라면 이번 4기 기자는 신청 자체도 하지 못하게 될 뻔했군요.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사실 어린이동아기자도 함께 하고 있던 저인지라 아... 이번 한 학년에는 어린이동아기자만 활동하고 공부나 열심히 해야 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정말 다행이군요. 제가 할 수 있게 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책임감도 강하고 성실하기 때문에..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면야 열심히 군소리 없이 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나만의 푸른누리에서는 열심히 푸른누리기자다운 멋있는 면모를 뽐내며 질 높은 기사를 쓸 것입니다.

신문소개

myself 푸른누리는 김가빈기자의 마음과 생각등을 담은 푸른누리 신문으로 아직 미숙하지만 정성스럽고 어린이다운 그런 모습을 담을 것입니다.

리스트

김가빈 기자 (서울대도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5 / 조회수 : 87
나누미가 될래요, 나눔대축제!
지난 10월 9일, 올림픽 공원 내 평화의 광장에서 <나눔 대축제>가 있었다. 축제는 4개 광역시에서 2일간 열렸다. 그곳에서 푸른누리 기자단은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대표님을 인터뷰할 수 있었다.

Q. 무슨 이유로 축제를 열게 되셨나요?
A. 많은 시민들이 기부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이 것을 계기로 기부 문화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이륙하고자 하여 이번 축제를 열게 되었습니다.


Q. 나눔의 중요성과 나눔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A. 나눔의 중요성이란 돕는다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눔이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고요.


Q.많은 연예인들 또한 기부에 참여한다는데 기부할 수 있는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A. 여러 복지기관이나 기부단체를 통해 돈으로 할 수도 있고 재능기부와 장기기증을 비롯한 여러 종류들이 더 있습니다.

Q. 어떻게 나눔과 접하게 되셨으며 본부에서 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A. 대표가 되기 전부터 복지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그것이 나눔과 접하게 만든 디딤돌이라고 생각됩니다. 본부에서는 여러 축제를 열기도 하고 나눔 관계를 이어주기도 합니다. 방송, 신문, 마라톤 등 여러 활동을 합니다.

Q. 마지막 질문입니다.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로서 국민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A. 아껴 써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되 정말 우리의 도움이 절실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면 더욱 더 가치 있는 일이 됩니다. 그러니 많은 분들이 더욱더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십시오.

이로써 손봉호 나눔국민운동본부 대표님과의 인터뷰가 끝났다.
인터뷰가 끝나고 푸른누리 기자단은 대통령을 만날 수 있었다. 우리에게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그래서 더욱 취재의 열기를 불태울 수 있었다. 대통령을 만난 후 푸른누리 기자단은 더 자세한 축제 내용을 알기 위해 각종 체험을 하였다.

‘save the children’에서는 5살 어린이들을 위하여 그림그리기가 있었다. 구세군에서는 구세군 빨간 냄비 모형 만들기가 있었다. 비록 참여는 못했지만 연예인 애장품 경매도 있었다. 김연아의 티셔츠, 손연재의 가방, 대통령의 시계와 잠바, 영부인의 스카프가 비싼 값에 팔렸다.

사람들의 호응이 좋았고 각종 체험 등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 재미있었다. 또, 나눔의 의미를 더 정확하게 깨달을 수 있었다. 얼마나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열심히 나눔에 관련된 일들을 하는지 알 수 있었던 좋은 축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