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희은안양부흥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안양부흥초등학교에 다니는 김희은입니다. 5학년이 이고요. 4녀중 둘째입니다. 제 성격이 호기심이 강하고, 활동적입니다. 장래희망은 의사입니다.

신문소개

푸른누리 3주년을 맞이하여 축하하는 뜻을 담아 제가 지금까지 3기기자로 활동하면서 뜻 깊고 잘 쓴 기사로 신문을 구성 하였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김희은 기자 (안양부흥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0 / 조회수 : 22
춘곤증 이렇게 예방하자.

춘곤증이란?

춘곤증이란 겨울 동안 활동을 줄였던 인체의 신진대사 기능들이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생기게 되는 일종의 피로 증세로 졸음, 집중력 저하, 현기증, 소화불량 등이 대표적인 춘곤증의 증상입니다.(출처: 네이버 의학 정보)

춘곤증, 예방 이렇게 하자.

춘곤증을 예방하는 방법 4가지

1)가벼운 운동: 평소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으로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몰아서 하면 안돼고, 본인의 체력에 맞추어 조금씩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맨손 체조를 해주거나, 2~3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과 산책 정도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운동으로는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 일주일에 3~5회,1회 운동 시 30~5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2) 충분한 수면: 밤잠을 설치면 오후에 피곤함이 가중되므로 하루 7시간 이상의 숙면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3) 규칙적인 식사: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에 과식을 하게 되어 졸음이 더 심해지고, 또한 춘곤증 예방에 좋은 음식은 흔히 부족한 비타민B1과 비타민C가 들어 있는 음식을 먹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비타민B1과 비타민C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비타민 B1이 많은 음식은 보리, 콩, 견과류, 간, 육류, 우유, 계란 등과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은 냉이, 달래, 쑥갓, 미나리, 씀바귀 등의 봄나물과 키위, 딸기, 감귤류, 녹색채소, 브로콜리, 토마토, 감자 등입니다.
4) 충분한 영양 섭취: 비타민, 단백질, 무기질을 섭취하면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출처: 네이버 의학 정보, 스포츠조선2011-03-29 14:23)

춘곤증때문에 겪는 어려움

봄에 춘곤증을 겪게되면 그전날 잠을 충분히 잤어도, 오후에는 졸음이 쏟아지고 나른함과 권태감으로 인해 불편하다. 특히 운동이 부족하거나 과로를 했거나 나이가 많은 경우에는 춘곤증을 더 심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춘곤증을 이겨내고 싶으시다면 반신욕, 족욕등을 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