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유채연소사벌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이번 4기 기자에 등록하게된 유채연 입니다. 저는 푸른누리 기자단에 들어온 이유중 한 가지가 글쓰기 실력을 기르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저는 문학 쪽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 푸른누리 활동으로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저는 운동들 좋아합니다. 저의 특기 운동은 ‘엑슬라이더’타기 입니다. 액슬라이더는 내가 좋아하는 운동기구입니다. 정말 빠르고 재미있지요. 저는 많은 경험을 통해 세상을 좀 더 많이 알아갔으면 합니다. 이상 채연이였습니다~.

신문소개

이 신문은 제가 살고 있는 도시 평택에서 일어났던 행사들과 동행취재를 갔다온 것에 대한 기사 등을 쓴 신문 입니다. 많이 봐 주세요!

리스트

유채연 기자 (소사벌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0 / 조회수 : 98
동생과 음악으로 만나는 공간

저의 블로그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K팝 음악, 그리고 동생이 좋아하는 일본 동요가 가득 합니다. 저는 가수 빅뱅의 음악을 아주 좋아해서 빅뱅의 노래를 자주 듣다 보니, 일본어로 부르는 노래도 우연히 듣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듣다 보니 일본어도 배우게 되고, 거기에 푹 빠져들어 요즘에는 빅뱅뿐 아니라, 소녀시대, 카라 등 다양한 가수의 일본어로 된 노래를 듣게 되었습니다. 제 동생 또한 일본음악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한번 이상은 꼭 듣습니다. 일본어 동요는 재미있는 것이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방귀 송, 타코야끼 송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동생이 좋아하는 일본 동요와 제가 좋아하는 K팝 노래를 다운받아 꾸며보았습니다. 저와 제 동생은 노래방에 가서 블로그를 통해 듣고 배운 노래들을 부르기도 한답니다. 블로그의 위쪽은 저의 꿈이기도 한 ‘시’로 채워볼 생각입니다. 아직은 영시 밖에 없지만, 앞으로 한국의 명시와 제가 지은 시로 꾸미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푸른누리에서 쓴 기사들도 올려두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푸른누리 기자 활동이기 때문에 기사가 아직 많지는 않지만, 꾸준히 기사를 써서 이곳에 올려둘 생각입니다. 그리고 법제관 기자 활동에 관한 자료와 일러스트, 포토샵을 이용해 편집한 사진도 이용해보려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이 배워, 더욱 재미있고 알찬 공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