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양정엽호수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호수초등학교에 재학중인 양 정엽 입니다.

저는 역사,유물,과학을 특히 좋아하고 고서적을 가지는 것이 제 소망중 하나 입니다.

평상시에는 그림그리기와 책읽기를 좋아하고 남자 이지만 감성이 풍부하고 예의가 바르다는 소리를 듣는편 입니다. 물론 남자답게 운동하는것도 좋아 합니다.

요즘은 어릴때 좋아하던 레고에 다시 관심이 생겨 큰 레고를 조립하고 있습니다. 또 우주과학과 환경문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천문대 견학과 우주항공연구원이신‘채연석박사님을 인터뷰 하기도 했습니다. 우주와 별도 좋아해 앞으로 기사를 써 보려고 합니다. ‘청소년녹색홍보대사’로도 활동해 환경문제가 심각하다는 것도 알게되어 기사로 푸른누리에 알렸습니다. ‘샘 게로비치’호주대사님 인터뷰도 기억에 남고 호주에 대해 잘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푸른누리2기에 으뜸기자가 되었고 지금 3기에도 으뜸기자가 되고싶습니다. 푸른누리4기의 목표도 2012년을 알차게 보내어 꼭 으뜸기자가 되는것 입니다.

4기에도 성실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푸른누리 기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문소개

본 기자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우주와 환경을 중점으로 편집했습니다. 첫번째는 직접만나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던 채연석 박사님과 샘게로비치 대사님의 인터뷰를 실었습니다. 두번째에는 기자가 직접 탐방 취재한 것을 중심으로 편집했습니다. 세번째에는 환경 부분으로 방사능, 지구온난화등을 소재로 쓴 기사를 올렸습니다. 또한 마지막에는 동화, 만화, 동시등으로 나누었습니다. 본 기자의 신문을 통해 푸른누리 여러분과 함께 꿈을 이루고 깨끗한 환경을 위해 우리모두 노력해요~

전체기사 보기

기자가 만난 인물

정엽기자가 간다!GO!GO!

환경과 신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