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정하빈서울서원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푸른누리 기자단을 하고 싶어하는 4학년 3반 정하빈 입니다. 2012년도에 5학년을 맞이하여 푸른누리 기자단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글 쓰는것도 좋아하고 꿈이 작가이기 때문에 이런 경험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 부터 꿈을 키워 동화책도 몇 편 썼고 생각도 풍부해지길 원했습니다. 꼭 하고 싶어요!!

신문소개

과학에 관련된 신문이며 과학적 문제, 과학 발견 등 여러가지의 과학에 관련된 기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머릿기사는 사람들에 입을 들썩이게 만드는 백두산 폭발과 지구온난화에 심각성을 알려주는 지구온난화 관련 북극곰에 대해 기사를 썼습니다. 주요기사는 과학의 발견을 썼으며 그 외에 것들은 다양한 주제와 양식으로 썼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정하빈 기자 (서울서원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0 / 조회수 : 55
푸른누리 기자단-6월 4일 청와대 초청행사

지난 6월 4일 청와대 푸른누리 기자단 초청행사가 있었다. 섭씨 26도의 무더운 날씨 가운데 약 8000명의 기자들과 보호자들이 이 행사에 참가한 가운데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의 진행은 연예인 강호동이 맡았으며 그 외의 여러명의 사람들이 이 행사에 도움을 주었다. MC 강호동은 푸른누리 기자단 어린이들에게 해맑은 미소를 보여 주었다. 그 후 연합뉴스 기자가 어린이 기자단들에게 ‘대한민국에 큰 힘을 주는것은 푸른누리 기자단들이다.’라고 말하며 격려와 조언들을 주었다.


곧 이어 푸른누리 기자단들이 바랬던 이명박 대통령과 영부인께서 나오셔서 푸른누리 기자들에게 ‘푸른누리 기자단들은 더 큰 꿈을 가지고 대한민국을 더 크게 만들어나갈 어린이’라고 말씀하셨고 기자회견도 가졌다. 마지막에는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10대 아이유양이 어린이들의 가슴을 뛰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