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유정서울초당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요즘 미래를 위한 여러 가지 활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가라는, 아직은 새싹인 꿈에 노력이라는 물을 주기 위해 청와대 어린이 기자단에서의 활동을 지원했고, 태권도와 농구 등 운동을 통해 체력을 향상시키고 제 주변에 많은 관심을 가지려고 노력 하는 중입니다. 또한, 작년에는 환경 동아리 활동으로 지구의 소중함이나 세계적인 문제들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작가나, 환경운동가라는 꿈나무가 많이 자라지는 않았지만, 나무에 꽃이 피고, 열매가 맺히는 날까지 정성과 노력을 쏟아 부울 것입니다.

신문소개

<미래를 향한 작은 발걸음>은 제가 꿈을 향해, 더 나은 기사작성에 다가가기 위해 하나하나 남겨가는 작지만 50개가 넘는 발자국을 모아두기 위해 꾸미는 신문입니다. 가장 잘 썼다는 생각이 드는 기사를 제 1면에 넣고 많은 분들께 소개하고 싶은 기사를 제 2면에, 3면과 4면에는, 소개시켜 드리고 싶은 기사들을 배치했습니다^^

전체기사 리스트

홈

작심365일짜리 계획이 시작됩니다!
2월 15일 오전, 서울초당초등학교 강당에서 졸업식 노래가 힘차게 울려 퍼졌습니다. 바로 2013학년도 졸업생들의 졸업식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널리널리 퍼져라, 행복 바이러스!
행복이란 사람들이 느끼는 수많은 감정들 중 하나로 슬픔, 분노와 같은 감정들과는 정반대의 감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와 ‘마지막’
‘새’는 마음 설레게 하는 접두어인가보다 새 학교, 새 학년, 새 가방, 새 나라, 새 친구, 새 출발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고 기대가 된다
사촌동생의 웃는 사진
제 사촌동생 문수가 크게 웃는 사진입니다. 기자의 외할아버지의 밭에서 큰 당근을 캤다며 마냥 좋아합니다. 어린 동생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웃음이 나옵니다.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수동골에 가자!
2월 2일, 강변역 테크노마트 정문 앞에 한데 모인 5명의 기자들은 약 3시간 30분을 달려서 강원도 양양에 도착했다. 이렇게 기자들이 아침 일찍부터 부리나케 강원도까지 달려간 이유는 하나다.
넓은 밤하늘에 총총히 수놓인 별들을 탐구해볼까요?
모두들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는 별자리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많은 별자리들의 설화는 비슷비슷하지만 다른 내용들로, 매우 짜임새 있게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임진강 황포나루 꽁꽁축제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방법에는 동장군 축제, 송어잡이 축제, 스키타기, 썰매 타기 등 많이 있습니다.
꿈속에서
또 다른 세상에서 난 가끔 우수기자가 되어 새 기사를 써내려가고
나의 취재하는 모습
이 사진은 기자가 <페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초청행사>에서의 사진으로, 수영 동메달리스트 ‘ 선수’를 인터뷰하는 모습입니다. 장애를 딛고 일어선 대단한 선수들을 직접 만났다는 설렘과 그 만큼 약...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약간의 피로를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리고 우리를 졸졸 쫓아다니는 피로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몇 개월 전, 인기예능 프로그램인 KBS<개그콘서트>에서는 ‘피곤한 가족’이라는 코너...
   1 | 2 | 3 | 4 | 5 | 6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