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박소현서울중평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중평초등학교에 다니는 박소현 입니다. 저는 2012년에 5학년이 됩니다. 저의 꿈은 아나운서와 유전공학자입니다. 왜냐하면 아나운서는 정보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서 이고,유전공학자는 해부를 좋아하고 실험이 재밌기 때문입니다. 좋아하는 활동은 해부하기, 뉴스놀이하기 입니다. 존경하는 사람은 문지애 아나운서, 이지애 아나운서, 멘델 유전공학자, 다윈 생물학자 입니다. 뉴스는 MBC 9시 뉴스를 즐겨 봅니다. 그래서 문지애 아나운서가 좋습니다. 저는 학교방송반에서 기자,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싶습니다. 이 곳 기자로 활동하면서 꿈에 한발 더 가까이 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문소개

안녕하세요. 푸른누리 어린이기자 박소현이 만든 신문입니다. 제가 푸른누리를 열심히 활동하는것이 나와있는 저만의 신문입니다! 이것을 만들며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박소현 기자 (서울중평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6 / 조회수 : 176
나의 소중한 장래희망!

이번에는 저의 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의 꿈은 아나운서와 유전공학자입니다.
왜냐하면, 아나운서는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어서이고, 유전공학자는 실험과 해부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도력을 키우기 위해 3, 4학년 때 회장을 해 보았습니다. 또 방송에서 말할 때 떨지 않기 위해 유치원 때 동화 구연을 했고, 발음을 정확하게 하고 소리 내는 방법을 알기 위해 성악 배웠습니다.
또 학교에서 발표대회나 영어 말하기 대회를 하면 꼭 참가했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아나운서 직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먼저 아나운서가 하는 일을 알기 위해 ‘10살에 꼭 만나야 할 100명의 직업인’ 중에 아나운서 부분을 읽었고, 아나운서가 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저의 또다른 꿈인 유전공학자가 되기 위해서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부터 충실히 하고 있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을 열심히 공부하고 와이즈맘을 다녔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과학시간에 오징어 해부도 했고, 학교 도서관에서 ‘과학자가 들려주는 과학이야기’의 멘델, 다윈 편을 읽었습니다. 또 EBS 강의 중 생물학자 다윈에 대한 것을 보고, 들었습니다.


저는 저의 꿈인 유전공학자(생물학자),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더 노력을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방송국 가기와 해부관련 책 읽기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노력하면 제가 꿈꾸는 아나운서와 유전공학자(생물학자)가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