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다윤부천수주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천 수주초등학교 6학년 1반 이제 곧 중학생이될 이다윤 기자입니다. 저는 가장 먼저 시에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마침 학교에서 푸른누리 모집을 한다고 해서 저는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근데 문제점이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저는 시에만 관심있지 기사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시를 좋아하다보니 글쓰기는 술술 나오더군요^^ 그래서 자신감을 얻은 저는 시말고도 기사에도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직 기사쓰기실력은 부족하지만 이런 부족한 저를 뽑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문소개

이 신문은 제 창작시와,실제로 도움되는 기사,제가 경험 했던 일들을 이 기사에 넣고 이렇게 신문으로 만들었습니다^^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리스트

이다윤 기자 (부천수주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0 / 조회수 : 94
물 사랑, 실천해요!

우리는 하루에 물을 얼마나 쓰고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하루 평균 사용하는 물의 양은 409L정도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에 1.5L 생수병 272개 정도의 물을 사용한다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루 물 사용량은 우리나라보다 생활 수준이 더 나은 나라들보다도 높은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문제시되고 있는 물 부족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의 물의 위기는 양적, 그리고 질적으로 물의 수준이 악화되고 있는데서 출발합니다. 거대 도시나 다양한 산업이 뿜어낸 하수나 폐수는 물의 질을 저하시키고 있으며, 물의 무분별한 낭비는 물 부족 사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인구의 40퍼센트를 구성하는 80여 개 국이 심각한 물 부족 상태라고 합니다. OECD의 보고서에 따르면 앞으로 전 세계 인구의 3분의 2가 물 부족 사태에 이르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물 부족 사태를 막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물 사랑 실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빨래는 한 번에 세탁하는 것과, 변기 안에 벽돌이나 페트병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물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씻고 남은 물을 식물에게 주는 것으로, 한 번 쓴 물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받아서 쓰는 것과 수도꼭지를 꼭 잠그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 물 사랑 실천 방법입니다. 이 외에도 샤워는 적어도 이틀에 한 번하기와 설거지를 할 때 물을 받아서 하기, 목욕보다는 샤워하기,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하수구에 그대로 흘려보내지 않기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에서부터 물 사랑 실천을 한다면, 지구의 물 부족 사태는 반드시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