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동!푸른누리 리스트 프린트

배고은 기자 (중앙기독초등학교 / 4학년)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나를 변화시켜준 자동차 시험장!



지난 12월26일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용인현대자동차환경연구소(오전)와 남양연구소(오후) 탐방이 진행되었다. 선발 된 후부터 설레며 기다렸던 이 날, 여러 곳을 다니면서 설명을 듣고 보았지만 그 중에서도 자동차를 다 만들고 난 후 안전한지 테스트해 보는 남양연구소 견학 및 체험이 제일 재미있었다.

슬라럼, 거북이, 롱 웨이브, 유로피안 아스팔트, 선회시험장, 원형 마찰로, 저마찰로, EMI 돔 모형 시험로, 멘놀길등 여러 이름이 붙여진 도로에서 자동차들이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우리도 버스를 타고 시험장을 돌았는데 우리 1조는 땅이 비스듬하게 되어있는 곳을 지날 때 가장 호응이 좋았다. 아래쪽과 위쪽을 갈라놓은 셈치면 우리는 아래쪽을 달리고 있었다.


그러다보니 모두들 나와 같은 `위쪽을 달리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했는지 누군가 위쪽으로 달리자고 했다. 그러자 안내 직원은 그 쪽은 전문 운전자만 올라갈 수 있는데 운이 좋게도 우리 1조 기사님은 경력 많은 전문 기사라서 올라갈 수 있었고 무서울 정도로 빨리 위쪽으로 자리를 바꾸어 달렸다.


우리는 함성을 지르며 재미있어 했는데 마치 놀이동산에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았다. 80M의 구간이 마치 10M밖에 되지 않는 것 같았다.


자동차를 만들기만 하면 끝인 줄 알았는데 이런 테스트를 거치는 것을 보니 눈에 보기에는 완벽한 것 같아도 실험을 거쳐야 안전이 증명되는 것처럼 나도 나 자신의 부족한 점을 가다듬어야 할 것 같다.

배고은 기자 (중앙기독초등학교 / 4학년)

리스트 프린트

 

연하장

사진이야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5/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