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2호 7월 7일

출동!푸른누리2-농어촌휴가페스티벌 추천 리스트 프린트

윤상일 기자 (서울논현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2 / 조회수 : 382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농어촌으로 휴가를 떠나요!

지난 6월 24일 양재동AT센터에 있는 2011농어촌여름휴가페스티벌을 취재하였다. 인터뷰에서 한 기자가 "요즘 어린이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라고 질문했더니 "참 안쓰럽다. 우리 때는 학교가 끝나면 자연에 가서 놀았는데 요즘은 학원에 가니 자연과 멀어지고 자유에 목말라 한다"고 하셨다. 백 번 옳고 천 번 옳은 말씀이다.


여러 개의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는 마을이 있다. 자라섬은 이화원, 평창군은 육포, 예천에는 곤충생태공원이 있는데 성공적이어서 곤충엑스포도 열렸다고 한다. 예밀포도마을은 포도가, 영덕에는 대게, 영동은 장수풍뎅이와 포도, 감이 유명하다. 이렇듯 여러 가지 마을에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이런 체험할동에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첫째. 개인행동을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한사람 때문에 모두가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주인에 허락없이 체험물을 가져가지 않는다. 이유는 어떤 기자가 주인에 허락없이 누에를 키운다고 집으로 가져가는 일이 생겼기 때문이다.

 
이런 농어촌체험을 방학이나 휴일을 이용해 다니면 참 좋을 것 같다.

윤상일 기자 (서울논현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조예원
당산중학교 / 1학년
2011-07-14 15:58:46
| 요즘에는 지방에 사는 어린이들도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한다고 하던데요.인터뷰하신 분이 너무 옛날 생각만 하신것은 아닌지 모르겠어요.어쨌든 도심속에서 농촌을 체험할 수 있었던 재미있는 탐방이었네요.수고하셨습니다.^^
기종관
대선초등학교 / 5학년
2011-07-20 19:26:38
| 전국의 특산물 공부도 되셨을 것 같습니다. 직접 보고 체험하셨으니 많은 도움도 되셨을 것 같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75/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