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누리가 본 하나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나라 간, 인종 간의 벽이 허물어지는 세계화 시대를 맞아 이번 17호의 특별기획은 ‘세계는 하나’였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들이 기사화한 ‘하나의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요?

푸른누리 편집진 , 추천 : 36, 조회수 : 1245

We are the world

지금 우리는 매일 www를 치고 인터넷 여행을 합니다. 지구촌 어디에서도 실시간으로 서로의 안부와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ww는 World Wide Web의 약자입니다.

차아빈 (Summer Fields School / 5학년), 추천 : 42, 조회수 : 774

남성초등학교 전교생은 유니세프 후원자!

우리 남성초등학교(교장 김종완)는 해마다 1학기, 2학기 두 번씩 유니세프를 후원하기 위해 카드와 선물 등을 구입하는 행사를 연다.

이다인 (남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72, 조회수 : 2273

하나로 만나는 세계
많은 여행은 아니지만 동남아시아를 다니다 보면 여기도 서울인가라는 착각이 들 때가 많다. 공항이나 거리에 우리나라 상품의 광고가 많이 보인다. 또한 거리에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택시, 승용차들이 쌩쌩 달린다. 그리고 중고차와 버스에 한국어가 써져 있기도 하였다.

임재연 (서울강신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1, 조회수 : 752

이 세상, 세계는 언제나 하나!
저는 세계가 하나라는 순간을 여러 번 느껴 보았습니다. 가끔 전쟁이 일어나서 다투는 일이 생길 때도 있지만 그래도 나중이 되면 서로 웃으면서 화해하고 다시 하나로 뭉치기도 합니다.

정소정 (서울언북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6, 조회수 : 859

‘지구촌’ 으로 하나 되는 세계

요즈음 우리는 ‘지구촌’ 이라는 말을 자주 듣고 자주 사용한다. 각 나라들의 세계화 추세로 ‘지구촌’ 이라는 문구가 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로 안방에서 여러 나라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쉽게 얻을 수 있다.

이휘원다니엘 (서종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26, 조회수 : 996

슈우꼬 선생님, 타코야끼 먹고 싶어요

나에겐 서슴 없이 꼽을 수 있는 외국인 친구가 있다. 그는 나와 나이 차가 많이 난다. 하지만 알게 된 지는 꽤 오래되었다. 한 아파트에 살면서 가족끼리 어울리다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었다.

조화진 (곡성중앙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2, 조회수 : 1339

지구촌은 하나, 사랑을 나눠요

우리는 ‘지구촌’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각 나라마다 문화와 문명이 눈부시게 성장하고 통신이 급속하게 발전함에 따라 모든 소식을 수시로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이삭 (송정중앙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2, 조회수 : 1411

렌즈속 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3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