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이지은벌말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 저는 안양 벌말초등학교 6학년 2반 이지은 기자입니다. 저는 2기, 3기 기자로도 활동을 하였으며 이제 제 4기 기자가 되었습니다. 저는 꿈이 참 많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작가 입니다. 저는 작가로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경험하고자 합니다. 초등학교 때 했던 푸른누리기자 활동은 후에 제 책의 일부분이 되어 있을 것 입니다. 또 저는 과학자도 되고 싶습니다. 과학자가 되어 우리나라를 빛내고, 우리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또 다른 저의 꿈은 대학교수 입니다. 대학교수라는 직업이 참 멋있어 보입니다. 왜나하면 저희 이모가 대학교수이기 때문입니다. 이모를 보면서 대학교수라는 직업에 관해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런 여러가지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책도 많이 읽고 공부도 열심히 하고 푸른누리기자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꿈을 이룬 저의 멋진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

신문소개

이번 나의 푸른누리에서는 머릿기사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KOICA 에서 활동하는 지구촌시민에 관한 기사와 글로벌기업 현대자동차에 관한 기사를 실었으며 주요기사에서는 기억에 남는 동행취재라는 주제로 푸른누리 기자가 되어 처음으로 간 동행취재인 조선 왕릉에 관한 기사와 경기도 박물관을 취재한 기사, 한강 이포보에 관한 기사, 아리랑 TV 손지애 사장님을 인터뷰한 기사를 실었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일상에서 라는 코너 에서는 기자가 하고 있는 퍼피워킹에 관한 기사, 지역축제에 참가 한 기사, 86세 할머니의 문자메세지 입성기, 우리 부모님의 꿈에 관한 기사를 소개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쓴 동시 와 소설도 실었습니다.

리스트

이지은 기자 (벌말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0 / 조회수 : 116
나의 알찬 3기 기자 활동

안녕하십니까? 푸른누리 3기 기자 여러분!

경기도 안양시에 살고 있는 이지은 기자라고 합니다. 앞으로 취재가 있을 때 기회가 되면 뵐 수 있겠네요. 잘 부탁드립니다! 발대식이 열리면, 발대식에서도 뵐 수 있겠고요.

저의 꿈은 작가입니다. 베스트셀러를 많이 출판하여 인기 있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푸른누리 기자가 되어 기사도 많이 쓰고 메인 기사로도 채택이 되는 등, 저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3기 기자로서 꼭 취재하고 싶은 분이 계십니다. 제 우상이시기도 하고요. 바로 반기문 UN 사무총장님이십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님께서는 시골에서 자랐고, 비록 어려운 환경에 계셨음에도 불구하고, 외교관이라는 꿈을 가지고 노력하셨지요.

그 결과, 외교관은 물론이고 지금은 UN 사무총장님이 되셨습니다. 저는 그런 점이 너무 존경스러웠지요!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만나 뵙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2기 때에도 푸른누리 기자였는데, 생각보다 활동을 많이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이번 3기에는 취재도 열심히 가고, 기사도 열심히 써서 꼭 모범이 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3기 기자 여러분, 우리 모두 다 함께 푸른누리 기자로서 언제나 밝고 활기차게 활동합시다. 여러분을 만나 뵐 날을 고대하며, 3기 기자 여러분 모두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