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홍인창서울구일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꿈이 아주 많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여 축구선수나 야구선수 같은 운동선수가 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로봇에 대해서 공부를 하며 ‘로봇 과학자’ 라는 멋진 꿈도 가지고, 경복궁해설을 하며 외국인들을 만나 ‘외교관’ 이라는 멋진 꿈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또 하나의 새로운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바로 ‘기자’ 가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소식과 정보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저 스스로 그런 것들을 알아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학교에서는 학급회장과 전교부회장을 하면서 리더십을 키웠고, 교외에서는 경복궁해설 자원봉사와 과학교육 캠프, 로봇공부, 대사관행사 참여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새로운 것들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성격이 활발하고 누구와도 잘 어울리고, 어려운 공부를 해결하기 위해서 협동 하는 것 도 좋아합니다. 책속에서는 제가 직접 경험 할 수 없는 모든 것들을 체험 할 수 있고, 끝없이 상상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독서를 통해 제 스스로를 키우고, 발전시킬 것입니다.

신문소개

청와대 푸른누리 4기 기자단 홍인창 기자의 신문기사 모음집 입니다. 많이 많이 봐주세요~

전체기사 보기

전체기사 리스트

홈

뿌리 깊은 세계 문화 유산, 말레이시아
기자는 지난 12월 8일 서울 미지센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뿌리 깊은 세계문화유산 말레이시아에 대해 말레이시아 테레사 선생님과 우리나라 강효림 강사 선생님에게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국제교류문화진흥원의 유정희 원장과의 인터뷰
기자는 경복궁, 서대문 역사관에서 한국을 방문한 다양한 외국인들에게 영어로 문화 해설을 하는 청소년 문화 해설사로서 2년에 걸쳐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왜 세상의 절반은 굶주릴까?
월드비전이라는 후원 매체를 통해 기자의 학급에서는 1년 동안 아프리카의 케냐에 사는 ‘플로렌스’라는 아이를 정기적으로 후원했다.
따뜻한 마음까지 챙긴 특별한 자원봉사를 했어요!
기자는 11월 24일 학교 도덕 수업의 수행평가를 위해 자원봉사를 하게 되었다. 기자의 조는 병규, 일중, 동준 그리고 기자까지 총 4명이었다.
우리도 연어처럼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자
지난 11월 19일, 기자는 독후감대회에서 금상을 받았다. 담임선생님은 글 솜씨가 뛰어나다고 아낌없이 칭찬해주셨다.
청소년 나라사랑 축제 한마당의 사회를 봤어요.
지난 11월 3일부터 4일까지 국가 보훈처 주최, 국제 교류 문화 진흥원이 후원하는 ‘청소년 나라사랑 축제 한마당’이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외교관이 되려면 먼저 외교사료관에 다녀오세요
10월 22일은 기자가 다니는 학교의 개교기념일이어서 수업이 없기 때문에, 두 달 전에 미리 외교사료관 홈페이지를 통해 견학 신청을 해두었다.
서울 미지센터에서 필리핀에 대해서 배웠어요
지난 10월 13일, 서울미지센터를 방문하여 필리핀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필리핀 홍보영상을 시청했는데 필리핀의 청소년들이 춤을 통해 필리핀을 소개하는 영상이었다.
독도에게 사랑을 주세요!
9월 26일 한국을 홍보하는 락킹코리아의 대표, 변사라 대표를 인터뷰했다. 변사라 대표는 고무로 만들어진 특별한 팔찌를 만들었다.
구로구 교통관리센터의 멋진 교통경찰 아저씨들!
지난 10월 2일 구로구 관내 교통관리센터를 다녀왔다. 처음엔 지구대인줄 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그곳은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경인로의 교통을 관리하고 통제하는 교통관리센터였다.
   1 | 2 | 3 | 4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