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박요한서울은로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서울 은로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박요한입니다. 저는 법조인이나 과학자가 되려고 합니다. 현재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장애우들을 돕는 로봇을 만드는 로봇공학자입니다. 버지니아 공대에서 "홍원서" 교수님은 한국인 최초로 로봇공학을 가르치십니다. 그 분은 제 Role model이십니다. 과학을 좋아해서 현재 ‘서울교대과학영재원’에 재학중입니다. 수학과목을 제일 좋아하지만 어학분야도 좋아해서 영어와 중국어로 된 책을 꾸준히 읽고 있습니다. 중학교 올라가면 다른 언어도 배우고 싶습니다. 과학에 관심이 많아 "nature" 과학저널을 꾸준히 탐독하고 있으며, 최근에 감동받은 책은 ‘The innovation secrets of STEVE JOBS’ 입니다. 이 책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새롭게 생각하라는 메시지를 줍니다. 또한 공자의 "논어"도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에게 나라, 부모, 친구 등 모든 관계에서 바른 생각과 바른 자세를 알려 주어서 늘 외우고 싶은 책입니다. 기자활동으로는 저학때년 ‘동아일보어린이기자’를 했으나 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2011년에는 "국토해양부 어린이 기자"로 열심히 활동했으며 올해는 ‘푸른누리기자’와 함께 ‘법무부정책블로그기자’ , ‘국토해양부어린이기자’로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중학교에 입학 때문에 바쁘지만 그래도 열심히 기사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과 세계를 이끌어가는 우리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신문소개

이타적 정신을 가진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싶어요. 훈훈한 세상을 알리고 싶어요. 다함께 행복한 세상은 더불어 사는 삶을 꿈꾸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리스트

박요한 기자 (서울은로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 / 조회수 : 103
‘어린이 사회’ 아름다운 헌법

환영합니다. 타이머신 여행은 편안하셨습니까? 앞으로 2박3일 동안 어린이사회 특별 취재를 마친 후 2012년 여러분이 사는 세계로 돌아가게 됩니다. 지금은 서기 3012년, 어린이들이 지배하는 미래세계에 첫 발을 들어 놓으셨습니다. 과거 인류는 엄청난 과학의 발달로 모든 것이 기계화 되고 컴퓨터가 모든 것을 처리하는 시대를 이루었습니다. 그런데 어른들의 욕심은 전쟁을 일으켜 서로를 죽였습니다. 큰 전쟁은 과학자가 설계해 놓은 컴퓨터 자기 보호 시스템이 가동되어 막을 내렸습니다. 그 후 컴퓨터는 욕심이 가장 적은 어린이들이 다스리는 ‘어린이 사회’를 선택했습니다. 어린이의 마음과 컴퓨터가 연결되어 순수한 마음의 의지에 따라 모든 것을 컴퓨터와 기계가 사회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 멋진 세상에서 어른들은 무엇을 할까요. 궁금하죠? 미래사회의 어린이 헌법을 통해 힌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홀로그램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사회’ 아름다운 헌법
전문
어른들의 욕심을 이겨낸 어린이의 마음과 과학의 컴퓨터 시스템이 결합하여 새롭고 순수한 세계가 이루어졌다. 아름다운 마음들이 모여서 서로를 배려하고 함께 생활하는 웃음 가득한 세계를 만들기 위해 최첨단 과학 시스템과 어린이들의 마음이 모여 나라를 지탱한다. 2090년 12월 20일 3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순수한 마음을 가진 어린이들의 대표의 투표와 컴퓨터 검증 시스템으로 헌법이 제정되었다. 헌법은 컴퓨터 시스템의 건의와 어린이국회의 의결로 2차에 걸쳐 개정되었다.


제1강 총강

제 1조
1. 대한어린이나라는 어린이공화국이다.

2. 모든 주권은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으로부터 나온다.


제2조

1. 대한어린이나라의 헌법은 세계 모든 어린이 총회의 규약을 존중한다.

2. 모든 법률은 아름다운 헌법에 따라 어린이들의 건의에 따라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거쳐 만들어진다.

3. 어린들의 규칙은 어린이나라 ‘아름다운 헌법’과 법률에 따라 정해진다.


제 2강 권리 의무

제3조 어린이 권리

1. 어린이는 초등학교를 들어가면서 자격이 생기며 졸업과 동시에 자격이 소멸된다.

2. 어린이는 초등학교 과정 동안 분기별로 각 학교 어린이 대표를 구성하여 어린이 국회를 구성한다.

3. 어린이는 컴퓨터 시스템의 시뮬레이션을 가동하여 가장 아름다운 헌법을 개정할 권리를 가진다.


제 4조 어린이 의무

1. 어린이는 매일 착한 어린이 만들기 게임을 매일 30분 이상 해야 한다.

2. 어린이는 매일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거르지 않아야 한다.

3. 어린이는 매주 초코콘 아이스크림을 최소 1회 이상 먹어야 한다.


제 3강 가정

제5조 가정의 구성

1. 가정은 부모님과 어린이로 구성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함께 살 수도 있다.

2. 어린이는 가정에서 가장 순수한 자로 귀한 인격적 존재로 인정받아야 한다.

3. 어린이 기간 동안 행복하고 아름다운 마음을 유지시킬 의무가 부모에게 있다.

4.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은 어린이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제 6조 가정의 목적

1. 가정은 어린이가 가장 순수한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한 공동체를 목표로 한다.

2. 대한어린이나라는 컴퓨터와 과학적 시스템이 운영하므로 어린이들이 컴퓨터와 친하게 지내도록 도와야 한다.

3. 사랑이 가득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모든 가족은 어린이의 마음을 배운다.

제 7조 자격박탈

1. 어린이가 폭력을 행사할 경우 어린이 주권을 상실하여 공부만 해야 한다.

2. 일진 어린이들은 어린이 사법기관의 결정에 따라 화장실 청소나 식기 당번을 해야 한다.


제8조.

어린이들이들은 종교의 자유가 있다.


제 9조

어린이는 무조건 행복해야 할 행복추구권을 가진다.


제10조 헌법개정

어린이 헌법은 10년마다 의무적으로 개정한다. 불편 사항을 찾아보고 어린이 건의사항을 종합하여 어린이 국회에서 의결한다. 컴퓨터도 자료를 통해 개정을 건의할 수 있다. 헌법 개정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여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경우 통과되어 다음 날 효력을 발생한다.


어른들은 무얼 할까요? 어린이들이 지배하는 이 세상에서도 궁금하시죠? 어른들은 어린이들이 더 순수한 마음을 갖도록 뒷바라지하고 더 좋은 교육시스템을 개발한답니다. 그리고 힘들고 자질구레한 일은 어른들이 모두 합니다. 컴퓨터와 로봇이 대부분의 일은 하지만 사랑해주는 것은 어른들이 아니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다시 타이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갈 어린이 여러분, 미래의 어린이나라를 지금부터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