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시연보정초등학교

기자소개

그 어떠한 무기보다 강한 것은 바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은 몇 십만 대군의 전쟁을 멈추게 할 수도 있고, 인생을 좌우 할 수도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강함을 지닌 것이 글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글쓰기를 아주 좋아합니다. 단편소설을 쓰는 것은 제 취미이고, 위에서 설명한 것 과 같이 학교에서 기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글쓰기는 제 꿈과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저는 여러 동물에 대해 연구하는 동물학자가 되어 동물의 신비를 글로 써 다른이들에게 알리고 싶습니다. 제가 쓴 동물의 신비에 관한 글을 읽고, 동물, 그리고 모든 생명의 중요성을 알려 동물학대를 조금이나마 막고자 하는 것이 저의 바램입니다. 위대한 능력을 가진 글을 이용한다면 끔찍한 동물학대가 사라지고 동물과 사람이 더불어 가는 세상이 올 것입니다. 이러한 저의 꿈을 기자활동을 통해 더 나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문소개

이제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인 6학년으로 특별한 추억만들기를 시작한 신문만들기가 꿈을 이루게 한 보물지도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계획과 도전으로 성장되어간 나의 모습들을 담았습니다.

리스트

김시연 기자 (보정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9 / 조회수 : 241
보정 영어카페에서 영어를 즐겨요.

지난 49일에 보정초등학교 영어카페 오픈 행사가 열렸습니다. 용인보정초등학교 영어카페는 학생들이 더욱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으로, 작년부터는 영어 이동 스토어 까지 만들어져 학생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영어카페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점심시간에 운영되며, 영어카페에서는 다양한 영어 게임들을 즐기며 영어도 배울 수 있고, 맛있는 간식들도 제공되어 항상 학생들로 북적거립니다. 영어카페에 입장하려면 보정달러 1달러가 있어야 하는데, 달러는 수업 참여도가 좋으면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수업 태도 또한 향상시킵니다.


영어카페는 학부모 도우미 선생님들과 고학년 영어카페 도우미들이 운영하는데요, 저 또한 영어카페 도우미로 지원하여 지난 410일에 영어카페 도우미 연습을 하였습니다. 412일부터는 본격적인 학생 도우미들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영어카페 도우미 활동을 통하여 여러 학교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고, 더불어 영어 능력을 나눌 수 있을 것 같아 기쁘고 기대가 됩니다.


용인보정초등학교가 영어만큼은 최고라며 자신감이 넘치는 것도 아마 바로 이 영어카페가 덕분일 것입니다. 어때요? 저희 용인보정초등학교 영어카페에 한번 들려보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