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정현진삽량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삽량초등학교 4학년 2반에 재학중인 정현진 입니다. 저는 발표하는 것과 질문하는 것,알아가는 것 색종이접기를 좋아합니다. 저의 식구는 부모님 남동생 여동생 나 이렇게 다섯식구 입니다. 저의 장점은 친구들이랑 쉽게 친해지는 것이고 단점은 물건들을 잘 버리지못한다는 것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김치볶음밥, 떡볶기, 김치찌게 등 매콤한 것을 좋아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종류는 사극입니다. 요즘은 뿌리깊은 나무를 보고있는데 한글이 어럽게 반포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글을 더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저는 일주일에 4천원의 용돈을 받고 있는데 그중 2만원을 가나에 살고있는 프래셔스라는 친구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프래셔스는 10살이고 저와 생일이 같은 3월달에 태어난 여자 친구 입니다. 이 친구를 도와주면서 물과 음식의 소중함을 한번더 알게 되었고 가나가 빨리 발전해서 잘 사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신문소개

안녕하세요? 푸른누리기자단 4기 기자정현진 입니다. 벌써 푸른누리 임기가 끝나갑니다.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소식을 전달하겠습니다.

리스트

정현진 기자 (삽량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4 / 조회수 : 71
어린이날은 다양한 문화의 날

5월 5일 양산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날 대축제를 하였습니다. 양산 어린이날 대축제에서는 다채로운 체험도 할 수 있고 맛있는 먹을거리도 무료로 제공을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체험 중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제가 체험한 것은 응급처치에 관련된 심폐소생술이었습니다. 심폐소생술은 손을 깍지 끼고 왼쪽 가슴과 오른 쪽 가슴 중앙 부위를 압박하는 것이었습니다. 1초에 2번씩 하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직접 체험을 해 보니 쉬운 일이 아니었지만 심폐소생술로 응급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모든 사람들이 꼭 알아 두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두 번째 체험은 소방에 관련된 것입니다. 불이 났을 때 방화복을 보고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입는 옷도 보았습니다. 그리고 구급차 내부의 모습과 외부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구급차 내부는 제가 생각했던 거와 달리 좁았습니다. 또한 구급차 안에는 수액꽃이도 2개나 있고 많은 응급 약품들이 있었습니다.

세 번째는 어린이날 대축제공연을 했던 것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공연의 사회자는 개그맨 황현희였습니다. 공연에서는 마술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중, 고등학생 언니, 오빠들이 무용을 하였습니다. 언니, 오빠들이 춤을 추니 멋지고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열정적인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어린이날에 다양한 체험도 하고 먹을거리도 받고, 증정품을 받아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