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채지효인천논현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대통령이 꿈으로,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많은 지식의 폭을 쌓아가려고 많은 작가분들(신경숙님,조정래님,김진명님,권비영님, 신달자님 등등)을 만나보았고, 많은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책도 많이 읽어 제 자신의 지식의 폭을 넓히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저는 대통령이 되면 약간의 개발을 위해 시골사람들에게 도시의 공해는 버리고 도시의 발전을 시골에 적당히 제공해주는 관리들을 매년 4회 각 계절마다 1번 새로운 것 2가지씩을 제공하여 매년 그들에게 행복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또한 나중에 환경재단을 만들어 사라져가는 야생동물들의 먹이와 생활안정을 위해 쓸 것입니다. 지금은 사라져가는 북극의 빙붕을 좀 더 진행을 늦추기 위해 언제나 제 방온도를 20~18도로 유지합니다. 저는 책을 좋아하여 독서 골든벨에서 2년 연속으로 상을 타 왔습니다. 2학년엔 우수상, 3학년엔 최우수상 이었습니다. 또한 많은 음악회를 다니며 감성을 키우는 활동도 해 보았습니다. 과학을 무척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화학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 소원은 원소샘플을 갖는 것입니다. 또 저는 방학숙제로 원소 암기용 노래를 암기하여 노래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전 어렸을 때부터 글 쓰기를 제일 좋아했는데 그 중 시 쓰기가 좋았습니다. 제가 제일로 좋아하는 시인은 한용운 시인님이십니다. 그 분은 그분의 시에 조국을 빼앗긴 민중의 설움을 잘 담고 있습니다.그럼 잘 부탁드립니다~ 푸른누리 화이팅!!

신문소개

꿈을 향한 채지효 기자의 열정으로 만들어진 신문입니다 ^^* 많이많이 봐주세요~

리스트

채지효 기자 (인천논현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7 / 조회수 : 299
돈을 효율적으로 쓰는 좋은 방법!

소비에는 식료품비, 의류구입비, 교통비, 의료비가 있습니다. 다양한 지출품목 중에 저희 가족이 가장 많이 쓰는 건 단연 식료품비입니다. 그리고 저는 학원에 가는 대신, 책과 문화생활에 많은 지출을 합니다. 이렇게 돈이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살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돈을 효율적으로 소중히 쓰는 방법을 알고 이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소비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돈을 효율적으로 쓰는 방법에는 참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꼭 필요한 물건만 사는 것입니다. 자제력이 부족하여 이런 방법이 비효율적이라면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 리스트에 적힌 물건만 삽니다. 물론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여러 가지 물품을 놓고 고민하고 있다면, 평가표를 만들어서 여러 개 중 가장 실용적이고 필요한 한 가지를 골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의 적당함, 구매 실현 가능성, 디자인, 품질과 성능 등을 기준으로 제시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한 달 용돈을 잘 관리할 수 있는 계획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먼저 A4 용지 1장과 색색의 펜, 그리고 검정 펜과 색연필을 준비합니다. 먼저 위쪽 칸에 넉넉한 공간을 두고 제목 칸을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그 칸에 ‘○○○의 현명한 이번 달 저축생활과 소비생활’이라는 제목을 씁니다. 제목은 마음대로 바꿔도 됩니다. 그 다음 옆에 그것을 작성한 월을 적고, 그 주위 테두리도 약간 장식하면 좋습니다. 세 번째로, 가로로 5개의 칸을 만들고, 그 칸을 첫 두 칸은 작거나 정사각형 모양으로, 나머지 두 칸은 크거나 직사각형 모양으로 나눕니다. 분할한 것의 첫 번째 칸에는 소제목(소비생활 등)을 적고, 두 번째 칸에는 계획을 적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칸에는 세부실천사항을 적습니다. 또, 네 번째 칸에는 거기에 들어가는 돈의 양을 적고 세부 소비, 저축 금액(교통비, 군것질비, 학용품비 등)을 적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용돈관리 계획표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주간으로 정해도 되고, 이런 계획표를 만들 시간이 많지 않으면 월간을 추천합니다.

돈을 아끼고 모으는 것은 아주 바람직하고, 어른이 되어서도 검소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