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송유진서울남천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이번 푸른누리 어린이 기자, 서울남천초등학교 6학년 송유진 입니다. 저는 아직 제가 장래에 무엇을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 직업이 좋을지? 저 직업이 좋을지? 결단을 하지 못하겠습니다. 동시 통역사, 판사, 변호사, 국제회의 전문가 무엇이 제가 진정으로 잘 할 수 있는 직업일까요? 이번 푸른누리 어린이 기자단을 통하여 제 꿈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꿈을 향하여 노력하는 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문소개

송유진 푸른누리 기자가 전하는 생생한 신문, 유진누리 입니다. 항상 새롭고 참신한 주제로 독자 여러분을 맞는 유진누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기사 리스트

홈

나만의 특별한, pop-up 연하장!
여러분, 연하장을 아시나요? 연하장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새해에 주는 편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하장의 유래는 15세기 독일에서 아기 예수의 모습과 신년을 축복하는 글이 담긴 카드를 보낸 것이라고 합니다.
친구야, 바른말 고운말 쓰자!
지하철 문이 열리고 교복을 입은 학생들이 탑니다. 자리에 앉은 학생들은 듣기에도 창피한 욕을 섞어가며 대화를 주고받습니다.
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방의 날 기념식!
11월 13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소방관의 노고를 격려하는 제50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이 열렸다.
모두가 함께 이용하는 우리 학교 개방 도서관
우리 학교에는 개방 도서관이 있다. 개방 도서관이란 지역 주민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한 도서관이다.
카카오톡 태극기몹
8월 6일 오후 10시, 예정된 친구들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세지를 바꾸었다.
물놀이
물놀이 송유진 퐁당 퐁당 물살내며 물을 가로지르는 다섯살 우리동생 첨벙 첨벙 물살내며 물장구 치는 우리 오빠 조심 조심 안전제일 걱정하는 우리엄마 더 세게 더 세게 내 튜브를 끄는 천하장사 우리아빠 ...
더위를 날리자, 성내천 물놀이장!
더위가 한창 기승하고 있습니다. 방학인 지금, 친구들과 물놀이를 가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소개합니다. 가장 즐겁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인 성내천 입니다.
우리들의 권리를 지킨다, 유엔아동권리위원회!
유엔아동권리위원회 위원장 장 저마틴 위원장은 지난 4월 26일, 푸른누리 기자단을 비롯해 어린이기자들과 회견을 가졌다. 기자회견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 열렸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