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가은이천송정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경기도 이천 송정초등학교에 다니는 김가은입니다. 1학년때부터 태권도와 피아노를 꾸준히 배워 잘하고 친구들 사귀기도 좋아합니다. 저는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일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아나운서도 하고 싶고 태권도 선수도 하고 싶습니다. 청와대어린이 기자가 되면 언니처럼 으뜸기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기사를 쓸것입니다.

신문소개

대한민국의 자랑인 태권도가 세계인에게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며 더 열심히 배워서 멋진 시범단이 되고 싶은 이천 송정 초등학교 4학년 김가은 기자의 2011년 푸른누리 활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김가은 기자 (이천송정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0 / 조회수 : 104
찰리아저씨의 매직 콘서트

5월 5일 어린이날, 가족들과 함께 서울 남산에 있는 국립극장에서 ‘찰리아저씨의 매직콘서트’를 보러갔습니다. 국립극장과 케리스의 협약식 덕분에 알게 된 <청소년공연 예술제>의 하나로, 찰리아저씨는 어린 시절에 뛰어 놀았던 고향의 산과 들에서 굴렁쇠 놀이, 쥐불놀이, 그러다 오줌을 싸고 키에 소금을 받으러 가는 모습도 보여주는 등 어릴 적 우리 부모님이 놀던 모습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놀거리도 많고 컴퓨터, 게임기도 있지만, 학원시간 때문에 많이 놀지도 못하는 우리 보다 산으로, 강으로 친구들과 같이 노는게 많이 부러웠습니다.



공연 중간 아이들과 같이 옛날처럼 술래잡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을 같이 해서 재미있는 공연이었습니다.
마술도 보여주고, 그림자놀이도 신기했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았던 건 엄마, 아빠와 같이 남산에서 꽃구경도 하고 비누방울 놀이도 해서 좋았던 하루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