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가은이천송정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경기도 이천 송정초등학교에 다니는 김가은입니다. 1학년때부터 태권도와 피아노를 꾸준히 배워 잘하고 친구들 사귀기도 좋아합니다. 저는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일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아나운서도 하고 싶고 태권도 선수도 하고 싶습니다. 청와대어린이 기자가 되면 언니처럼 으뜸기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기사를 쓸것입니다.

신문소개

대한민국의 자랑인 태권도가 세계인에게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며 더 열심히 배워서 멋진 시범단이 되고 싶은 이천 송정 초등학교 4학년 김가은 기자의 2011년 푸른누리 활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김가은 기자 (이천송정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33 / 조회수 : 779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로 놀러오세요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북한강이 흐르는 고장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는 CNN뉴스에 겨울의 7대불가사의로 소개도 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입니다. 화천은 물이 맑기로 유명해서 1급수에 사는 산천어와 수달 등이 많고 매년 1월엔 온세상이 눈과 얼음으로 된 하얀세상에서 “얼지 않은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을 주제로 축제가 시작되는데 지난 1월 12일에 푸른누리 친구들과 즐거운 체험을 했습니다.

첫번째로 아시아 빙등광장에 가서 산천어축제를 상징하는 눈과 얼음조각으로 만든 궁전, 미끄럼틀, 마차, 거북선 등이 있었습니다. 얼음속에는 알록달록 색깔이 들어있어 너무나 예쁘고 신기했습니다. 세계 겨울 도시 광장에는 얼음보다는 눈으로 만든 스핑크스, 뽀로로, 대형물레방아를 보고 눈사람광장에 가서 예쁜 눈사람도 보고 미로찾기도 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몇가지 겨울놀이 체험을 했습니다. 얼음위에서 눈썰매, 얼음썰매, 봅슬레이 등을 타며 신나게 놀고, 맨손으로 잡는 산천어 행사를 구경했는데,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추웠지만 체험을 하는 사람들은 추위도 잊은 것 같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송재명 화천군 부군수님과의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Q: 이 축제가 언제부터 언제까지 하는지 궁금합니다.
A: 1월 7일부터 1월 29일까지 23일간 진행됩니다.


Q: 다른 물고기도 있는데 산천어를 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열목어, 어름치 등은 포획이 금지 되어있고, 산천어는 우리 토종 물고기이고, 화천하고 어울릴 것 같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입니다.


Q: 산천어 말고 1급수에 사는 물고기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A: 송어, 열목어, 어름치, 금강모치 등이 있습니다.


Q: CNN(미국뉴스)을 보고 오는 외국인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A: 이번 행사가 진행된 지 5일 동안 30개국에서 약 25,00여 명이 왔습니다.


Q: 얼음조각은 어떻게 보관하는지 궁금합니다.
A: 기계로 온도와 습도를 맞춰서 보관합니다.

Q: 화천 산천어 축제의 규모가 궁금합니다.
A: 약 3km정도의 강에서 진행됩니다.


Q: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A: 산천어 얼음낚시를 가장 많이 좋아하십니다.


Q: 산천어로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습니까?
A: 산천어 조리는 많은데, 화천에서만 하는 조리는 산천어 회, 산천어 매운탕, 산천어 냉면, 산천어 소시지, 산천어 가스, 산천어 햄버거, 산천어 쌀국수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마치고 밖으로 나가서 얼음낚시를 하시는 분께 인터뷰를 했습니다.


Q: 얼음낚시를 하고 나니 기분이 어떠세요?
A: 언제 잡을 수 있을까 기다리는 일이 무척이나 즐겁습니다.


Q: 산천어는 많이 잡으셨나요?

A:아니요.


Q: 잡은 고기는 무엇을 하셨나요?
A: 산천어를 2마리를 잡고 구워서 먹었는데 굉장히 맛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체험과 인터뷰를 마치고 직접 얼음낚시를 해보았는데, 저는 산천어를 잡지는 못했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분들도 날씨가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겨울을 느낄수 있는 화천 산천어축제를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