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가은이천송정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경기도 이천 송정초등학교에 다니는 김가은입니다. 1학년때부터 태권도와 피아노를 꾸준히 배워 잘하고 친구들 사귀기도 좋아합니다. 저는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일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 아나운서도 하고 싶고 태권도 선수도 하고 싶습니다. 청와대어린이 기자가 되면 언니처럼 으뜸기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기사를 쓸것입니다.

신문소개

대한민국의 자랑인 태권도가 세계인에게 더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며 더 열심히 배워서 멋진 시범단이 되고 싶은 이천 송정 초등학교 4학년 김가은 기자의 2011년 푸른누리 활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전체기사 보기


리스트

김가은 기자 (이천송정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 / 조회수 : 128
2011년, 이천시 태권도 특별 심사대회
지난 10월 22일, 이천시 태권도 발전과 꿈나무 육성을 위한 태권도 초청시범 및 특별 심사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이천시 체육회와 교육청이 후원하고 이천시 엘리트태권도 지도자 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가을에 이천고등학교에서 열립니다. 태권도는 이제 우리나라에서만이 아니라 전 세계인이 즐기는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멋진 품새와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저는 올해로 3번째 참가를 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조병돈 이천시장님으로 부터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더 열심히 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관장님이 많이 축하해주셨고 부모님도 흐뭇해하셨습니다. 사실 아토피가 있어 시작한 운동이라 하기 싫을 때도 있지만 이렇게 상을 받고나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이번행사에는 여학생이 많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또한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시범공연도 재미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