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63호 7월 21일

출동!푸른누리1-임실 추천 리스트 프린트

김충범 독자 (운남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5 / 조회수 : 545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늘어나는 치즈 탐방

임실 치즈마을! 푸른누리 기자단은 임실 치즈 탐방을 위해 임실역에서 모였다. 치즈마을까지는 경운기를 타고 갔다. 진동처럼 털털털 가는 것이 좋았고 우리는 본격적인 치즈 탐방을 하였다. 우리나라에서 맨 처음으로 치즈가 생산된 곳이 임실군이다. 치즈의 역사는 몽고에서 시작되었다. 우유를 간 같은 곳에 두고 시간이 지나 보니 우유가 있어야 할 곳에 물이 있고 노르스름한 치즈가 있었다고 한다. 치즈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가공 치즈와 자연 치즈이다.




가공 치즈는 재료를 더 넣어서 만든 치즈이며 유산균이 없다. 유산균은 우리에게 좋은 균인데 치즈에는 특별히 더 많이 들어있다. 하지만 가공 치즈는 영양소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영양소 밖에 섭취를 못한다. 자연 치즈는 자연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영양소와 유산균 둘 다 있다. 가공 치즈보다는 자연 치즈를 먹는 것이 좋을 것이다.

김충범 독자 (운남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위상비
순천매산중학교 / 1학년
2011-07-21 15:33:43
| 김충범 기자님 임실치즈마을에 다녀오셨네요.^^ 자연 치즈를 먹는 것이 영양소와 유산균이 들어 있어 우리에게 더 좋은 치즈네요.^^ 기사 추천합니다.~
장제우
서일중학교 / 1학년
2011-07-22 09:26:01
| 자연 치즈를 많이 먹어야 겠군요.
정은교
서울창도초등학교 / 5학년
2011-07-30 22:06:10
| 경운기를 타셨다니... 정말 색다르셨을 것 같아요. 도시였으면 아마도 버스를 탔겠죠? 기사 잘 읽었습니다. 아, 그리고 가공치즈에 유산균이 없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앞으로는 자연치즈만 먹고 싶은데... 어디서 구하죠???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76/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