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호

푸른칼럼

주요기사

아빠, 힘내세요!

저는 며칠 전에 뉴스에서 한 소녀가 이명박 대통령님께 자신의 힘든 이야기를 편지로 써서 보낸 뉴스를 보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용기 내어 기사를 한번 써봅니다.

홍하은 (전주삼천남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4, 조회수 : 463

서로 사랑하고 용서하라

서로를 용서하고 사랑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따뜻한 손을 내밀라는 아름다운 교훈을 남기고 떠나신 故 스테파노 김수환 추기경님.

김서경 (계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3, 조회수 : 445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자
지난 토요일 2월 14일 관악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멘사코리아회원들이 알려주는 청소년진로탐색특강이 있었다.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 고등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토요일의 반나절을 이곳에서 보냈다.

민웅기 (서울신우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37, 조회수 : 557

지난 1년을 돌아보며...
인천에서 대전으로 전학을 와 생활한지 1년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일을 돌아보니 정말 많은 추억과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이한비 (대전금동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9, 조회수 : 302

육식으로 뒤바뀐 우리의 식생활
어느 날 뒤바뀐 육식 식생활과 관련된 기사를 읽고 생각했다. ‘가장 합리적인 식생활은 무엇일까?’ 내가 생각하는 가장 합리적인 식생활은 채식만도 육식만도 아닌 것이다. 그렇다고 반반은 아니다.

이하람 (서울석촌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 조회수 : 415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님

지난 17일, 오후 4시에 명동 성당에 다녀 왔다. 16일에 김수환 스테파노 추기경께서 돌아가셨기 때문에 엄마와 함께 연도(돌아가신 분을 위해 드리는 기도)를 하기 위해서 였다.

박영지 (서울온곡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 조회수 : 314

故 김수환 추기경의 장례미사
故김수환 추기경은 1922년5월8일 대구광역시에서 태어나시고 2009년2월16일 그리스도의 품으로 돌아가셨다. 2월20일 서울 명동성당에서는 신도들이 故김수환 추기경의 장례미사를 치렀다.

정여진 (고촌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2, 조회수 : 458

코끼리 수첩

몇년전 태국으로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를 떠났을 때의 기억이 떠올랐다. 태국은 관광국가라 코끼리 농장도 많고 코끼리 쇼도 구경하고 코끼리를 타보기도 했다.

김서경 (계성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6, 조회수 : 484

사진이야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9/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