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고세은서원주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이번에 5학년이 되는 고세은이라고 합니다. 서원주 초등학교에 다닙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활발한 학생입니다. 그리고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아 호기심이 많습니다. 또한, 강원도의 원주를 알리고도 싶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같이 이야기를 하고 머리를 맞대고 생각도 하고 배려심과 협동력을 더 키우고 싶습니다. 저는 기자가 되어 여러 곳을 다니며 많은 것을 알고 쓰고 배우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2012년동안 쓴 기사들을 정리해 보았다.

리스트

고세은 기자 (서원주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6 / 조회수 : 173
나의 어릴적 물건
이번에는 어릴 적에 아꼈던 물건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어릴 적이 기억이 잘 안 납니다. 하지만 할머니께 여쭤봐서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에는 아직도 제 어릴 적 물건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보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릴 적에 핀, 머리끈 그리고 인형을 많이 아끼고 좋아했다고 합니다. 핀은 유치원생 취향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 좋아했던 핀이기 때문입니다. 리본, 공주 스타일, 하트 등의 핀입니다. 리본에는 크고 작은 리본이 있습니다. 공주 스타일은 핀에 공주, 왕관 같이 무언가가 그려져 있고, 핀의 바탕은 밝은 색입니다. 제 어릴 적 핀은 주황색, 분홍색 등 대부분 밝은 색의 핀입니다. 지금은 그런 핀은 많이 안 좋아해서 ‘왜 내가 이런걸 좋아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머리끈은 방울과 리본이 달려 있는 머리끈 입니다. 방울도 밝은 색입니다. 보통 귀여운 방울은 다 쌍으로 두개 입니다. 하지만 쌍인데 하나만 있는 끈도 있습니다. 너무 불쌍해 보입니다. 왠지 애인이랑 헤어진 사람 같습니다. 또한 리본도 밝은 색의 리본입니다.

인형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인형은 거의 다 동물입니다. 강아지, 곰, 펭귄, 판다, 물개가 대표적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종류도 많지만, 그 중 제가 어릴 적 가장 좋아했던 인형은 강아지, 곰, 펭귄, 판다, 물개 인형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펭귄 인형은 핑구 인형입니다. 옛날에는 많이 즐겨보던 핑구 인형이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했습니다. 지금도 많이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저는 할머니께 이 물건들에 대해 두 가지를 여쭤 보았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핑구는 어디에서 샀고, 그 때 나의 표정은?’, 두 번째 질문은 ‘핀과 머리끈을 사용할 때 나의 표정은?’입니다.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핑구는 용산에서 샀고, 핑구를 살 때 제가 너무 좋아했다고 합니다. 두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핀과 머리끈을 사용할 때 너무 좋아했고, 행복하게 웃어서 매일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할머니께서는 제가 생후 4개월 후부터 엄마, 아빠, 오빠와 떨어져 지내다 보니 외로움을 많이 타서 나를 달래주기 위해 많이 사셨다고 합니다. 저는 부모님의 직장 때문에 어릴때부터 조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어 많이 사주신 것입니다.

오랜만에 어릴 적 물건을 보니 옛날 기억이 나다가 말다가 합니다. 하지만 이 기사를 쓰면서 어릴 적이 생각나니 좋았습니다. 모두에게 어릴 적은 있습니다. 그 어릴 적을 떠올리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우리 모두 어릴 적을 떠올려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