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고세은서원주초등학교

기자소개

저는 이번에 5학년이 되는 고세은이라고 합니다. 서원주 초등학교에 다닙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활발한 학생입니다. 그리고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아 호기심이 많습니다. 또한, 강원도의 원주를 알리고도 싶습니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같이 이야기를 하고 머리를 맞대고 생각도 하고 배려심과 협동력을 더 키우고 싶습니다. 저는 기자가 되어 여러 곳을 다니며 많은 것을 알고 쓰고 배우고 싶습니다.

신문소개

2012년동안 쓴 기사들을 정리해 보았다.

전체기사 리스트

홈

피로회복제여, 나를 도와라!
피로가 쌓이는 원인은 다양하다. 그만큼 쌓인 피로를 푸는 방법 또한 제각각일 것이다. 아직 초등학생인 기자 역시 피로가 많이 쌓인다.
계사년인 2013년도 아자아자!
2013년은 뱀띠 해인 계사년이다. 뱀은 파충류 중에서 가장 특수하게 진화한 동물군인데, 예로부터 여러 의미를 가진 동물로 인식되어왔다.
제발 이 말들만은 쓰지 말자!
요즘 초등학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이 쓰는 은어, 유행어, 새로 만들어진 말, 줄임말을 조사해보았다.
세계가 반해버린 한식
지난 12월 6일 목요일, 푸른누리 기자단은 ‘한식 세계화 주역 청와대 초청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청와대로 갔다.
내가 CEO라면 어떤 회사를 세울까?
기자가 CEO라면 ‘스환회사’를 세울 것이다. ‘스환회사’라는 이름은 하늘을 뜻하는 영어 단어인 ‘스카이(sky)’의 ‘스’와 환경의 ‘환’을 합친 것이다.
우정, 그것은 무엇인가
11월 3일은 만화의 날이다. 만화의 날은 한국 만화의 부흥과 만화인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만화의 날을 기념하여 ‘우정’을 주제로 한 만화를 그려 보았다.
민족 대명절 한가위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가 지났다. 한가위는 음력 8월 15이고, 8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한가위는 추석이라고도 불린다. 음력 15일은 보름담이 뜨는 날이므로 한가위에는 보름달을 볼 수 있다. ...
사춘기, 부끄러운 것일까?
사춘기, 이 세 글자에 얼굴이 붉어진다. 학생들은 사춘기란 말에 괜히 창피해진다. 하지만 사춘기는 절대 창피한 것이 아니다.
감격스럽다 광복절!
벌써 8월이다. 8월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8월 15일 광복절이다. 광복절이란, 1910년부터 시작되고 1945년에 끝난 일제강점기에서 해방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축하하는 날이다.
두 얼굴의 사나이, 전기
요즈음 지구온난화가 심해지고 있다. 지구온난화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전기다. 전기는 우리에게 이롭지만 때로는 해로운 존재다.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