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소개

김화진서울상수초등학교

기자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2012년) 6학년이 되는 김화진기자 입니다. 저는 2기,3기 푸른누리 기자로 활동했고, 이번에도 지원하였습니다. 2011년 한 해동안 국립중앙박물관 1기 어린이박물관 기자단으로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동아일보기자단, 국토해양부어린이기자단,청소년발명기자단, 푸른누리어린이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아어린이 기자활동은 3학년때부터 꾸준히 활동하고있습니다. 3학년 때는 우수상을, 4학년 때는 2등상을, 5학년 때에는 기자왕이 되어 1등상을 수상하였습니다. 6학년 때는 2년 연속 기자왕에 도전할 것입니다.

학교에서도 사교성이 풍부하여 친구들과 잘 어울리고 글쓰기, 그리기, 친절*배려, 학급 임원임명장 등 상장을 많이 받았습니다. 1학년 때 부터 지금까지 문화탐구보고서 1등상을 꾸준히 받았습니다.

어렸을 때 부터 부모님께서 여러 체험을 접하게 해 주셨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2번이상 박물관, 전시회 등을 관람했습니다. 그로 인해 좋은 경험이 많습니다. 또한 가족들과 캠핑도 가고, 여행도 가서 여러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자연과 친숙해졌습니다.

저는 주위 사람들로 부터 미술에 소질이 있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미술 분야의 상을 많이 수상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수채화를 배우다가 지금은 아크릴화를 배우고 있습니다.

과학에도 관심이 많아 도서관에 가면 과학 관련 잡지나 도서를 찾아 읽습니다. 그래서 과학실험을 하는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과학 실험을 하면 시간가는 줄을 모릅니다.

예전에는 신문보기를 싫어했습니다. 하지만 기자 활동을 접하게 되면서 나라의 정치,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점차 어른신문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악기들 중 클라리넷을 배우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더 열심히 배워서 연주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로서, 우리 학교와 지역의 소식을 생동감있게 전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꿈은 언론인입니다. 방송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고 언론 쪽에서 일할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제 4기 푸른누리 기자단!~ 파이팅입니다!!!!!^&^

신문소개

2011년 한 해 동안 체험했던 다양한 문화활동을 소개하여, 다른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학교 공부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제가 배운 것과 느끼고 생각하게 된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어린이 법제관 활동과 어린이 박물관 기자 활동을 소개하여 아직 모르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습니다. 좋은 전시회와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안내하고 싶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제 기사와 정보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체기사 보기

전체기사 리스트

홈

서울에서 만나는 스위스
예술로 느껴보는 스위스 - 라울 임바흐 문화 참사관님과 함께 3월 8일 오후 5시, 청담동에 위치한 송은 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주니어 앰배서더 스위스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국가 안보! 어렵지 않아요~!
불이 나면 119, 도둑이 들어왔을 때는 112, 그렇다면 111은 무엇일까요? 사실 국가정보원은 우리에게 친숙한 기관이 아닌 편입니다.
체육관이 생겼어요.
지난 11월30일 오후 2시 서울 상수초등학교(이신원 교장선생님)에서는 체육관 개관식이 열렸다. 북부교육지원청 한명복 교육장님, 북부교육청 소속 초등학교에서 오신 여러 교장선생님, 많은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
대한민국 국민이 한마음, 한뜻이 되는 날을 기대하며 파이팅~!!!!
내가 바라는 대한민국 1.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 3.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어른들에게 바라는 점 어린이 여러분. 여러분의 국적은 무엇인가요? 피부...
김홍도의 서당을 보고 쓴 동시
김홍도의 ‘서당’을 보고 쓴 동시
어린이박물관 기자단 교육
지난 11월 9일 어린이 박물관 영상실에서는 제3차 어린이 박물관 기자단 교육이 있었다.
피카소 & 아인슈타인전 3.0에서
지난 10월 2일, 예술의 전당 V갤러리에서 [피카소& 아인슈타인 3.0] 을 관람했다. 과학과 미술의 결합이 어떤 모습일까 궁금했던 전시였다. 철망으로 만든 우주공간 와인을 마시는 사진 은하계의 별들...
외교통상부에 첫발을 내딛다
김화진 기자. 꿈을 이루기 위해........외교통상부에 첫발을 내딛다. 2시부터 진행된 외교통상부 견학! 일정안내표를 받고 외교통상부를 소개하는 영상물을 시청하러 2층 강당으로 갔다. [성숙한 세계 국...
전남 민속문화의 해 특별전 ‘소금꽃이 핀다.’
국립민속박물관 상설전시관은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일상생활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전시되어 있다. 자원봉사 선생님께서 90분에 걸쳐서 자세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셨다.
우리들은 어린이 법제관
법제처에서 관리하는 어린이 법제처 홈페이지에 수도권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 4기 어린이 법제관 법캠프] 모집 공고를 보고 신청을 했다. 100명의 참석자에 선정이 되고 얼마나 기뻤던지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