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0호 08월05일

책 읽는 세상 리스트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책읽기

무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방학에는 불규칙한 생활로 건강을 잃기 쉽습니다. 몸이 아프면 무엇이든지 귀찮고 힘들게 느껴져 마음에 힘도 사라집니다.

교보문고

8월 1주 교보문고 선정 푸른누리 추천도서

여러분들은 어떤 이름을 가지고 있나요? 혹시 집에서 부모님이 친구들 이름 대신에 다른 친구들 이름을 대면서 여러 가지로 비교할 때가 있지 않나요?

교보문고

주홍글씨

‘주홍글씨’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궁금증이 해결되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두가지 잘못을 저지를 수 있다. 모두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지영 독자 (서울탑산초등학교 / 5학년)

대단한 <암탉 한 마리> 책을 읽었어요

푸른누리에서 우수기자가 되어 받은 선물을 읽었다. 케이티 스미스 밀웨이 글에 유진 페르난데스의 그림으로 키다리출판사의 책 입니다.

정혜인 독자 (서울가주초등학교 / 5학년)

‘나의 어설픈 영웅 안톤’을 읽고 - 깊고 진한 우정과 아버지의 소중함

피터는 도박을 하는 아빠 때문에 사립학교에서 좋지않은 학교로 전학을 왔다. 피터의 아빠는 도박으로 가족의 전재산 전부를 다 날려버렸고, 피터는 그런 아빠를 미워한다.

한지은 독자 (중탑초등학교 / 6학년)

나의 어설픈 영웅 안톤

나의 어설픈 영웅 안톤이라는 책은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참 많은 것을 깨닫게 해주는 교훈적인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은 친구, 가족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준다.

곽민주 독자 (서울난향초등학교 / 6학년)

재커리 비버 우리 마을에 오다

텍사스주의 앤틀러에 사는 토비와 칼, 그리고 몸무게가 290킬로그램이나 나가는 재커리 비버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여름방학의 이야기이다.

공윤환 독자 (명지초등학교 / 5학년)

유진과 유진을 읽고

요즘 곳곳에서 어린이의 성폭력 사건 때문에 신문과 뉴스가 시끌시끌하다. ‘유진과 유진’은 이런 어린이 성폭력과 청소년의 성장 과정을 다룬 책이다.

이예림 독자 (매현초등학교 / 6학년)

자전거 도둑

이 책, 자전거 도둑은 박완서 작가의 여러 단편들을 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옥상의 민들레 꽃’ 은 기억에 그렇게 남을 수가 없다. 궁전 아파트, 그 곳은 살기가 좋고 편리해서 모두가 부러워 하는 아파트이다. 그러면서도 아파트에는 벌써 2명이나 스스로 목숨

이서현 독자 (은석초등학교 / 6학년)

배미주 작가님과의 만남

7월 21일 수요일 광명 철산초등학교에서 열리는 ‘함께하는 독서스쿨’에 참가했습니다. 처음으로 가보는 취재여서 그런지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황서연 독자 (서울영도초등학교 / 6학년)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8월 1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53/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