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7호 11월18일

우리학교 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정연주 독자 (안양남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9 / 조회수 : 90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사랑으로 정을 나눠요

가을 하늘이 맑았던 지난 10월30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안양남초등학교에서는 알뜰시장이 개최되었습니다. 전교생과 학부모, 이웃들을 대상으로 한 알뜰시장은 학생들에겐 물건을 사고, 팔며 경제개념과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학부모들에겐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받아 필요한 이웃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하여 충동구매와 절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어묵이나 떡볶이 등과 같은 맛있는 간식 먹거리들이 학생들을 줄세웠고, 새우젓, 찐빵, 김 등은 어르신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고 구매하시기도 하였습니다. 수첩, 책, 옷, 가방 등 저마다 아끼던 물건을 가지고 나와 판매하는 어린 상인들의 눈빛은 그 어느때보다도 진지했고, 여기저기서 흥정하며 각자에게 필요한 물품들을 알뜰하게 챙기는 모습들이 그날따라 의젓해 보이던 안양남초 학생들이었습니다.


물건을 모두 판매한 학생들은 학부모님들께서 손수 만드신 맛난 먹거리들을 사먹는 또 다른 재미에 빠졌고, 알뜰시장에 참여하시던 동네 어르신들께서도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준비한 물품들에 많은 관심 보이시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특히, 평소에 마술을 통해 학생들에게 눈높이를 맞춰 주시던 유재완 교장선생님은 이날 만큼은 제자들의 행복한 미소를 찍는 사진사가 되어 운동장 곳곳을 바쁘게 뛰어다니셨고, 틈틈이 손자에게 줄 장난감을 고르실 때는 자상한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변신하시기도 하셨습니다.


그 무렵 푸른누리와 인터뷰 취재(41호 참고)를 위해 뵌 적 있던 심재철 국회의원님께서 그 인연을 계기로 학교행사에 구경오시라고 연락드렸던 푸른누리의 초대에 기꺼이 응해주시어 음식 준비 하시느라 바쁘신 학부모님들과 물건을 파는 어린 상인들을 격려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책으로만 배우던 경제의 흐름을 실제상황 속에서 직접 체험하며 구매자와 판매자의 입장에서 서로의 이익발생을 위해 어떻게 해야 좋은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부모님들이나 선생님들의 성장기에 비해 물질적으로 넘치게 풍요로운 요즘, 비록 나에게는 하찮게 여겨지던 물건이 남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환경이나 물건을 함부로 여기지 말아야겠다는 작은 다짐을 하게 한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안양남초등학교 알뜰시장에서 얻어진 수익금은 나보다는 춥고 힘든 생활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부되며, 판매하고 남아있던 물품들 또한 물품기증 됩니다. 협조해주셨던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따스한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안양남초등학교의 멋진 학생들에게도 박수를 보냅니다.

정연주 독자 (안양남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전현환
대륜중학교 / 1학년
2010-11-21 15:38:23
| 즐거운 행사에 그행사의 수익금으로 기부까지하고 멋진것 같아요. 먹거리 마당도 있어서 더 신날것 같아요. 훈훈한기사 잘읽었습니다.
유재완
2010-11-23 08:56:14
| 안양남초등학교 교장으로서 우리 학교의 좋은 행사를 이렇게 신문 기사를 통해서 알려주니 자랑스럽고 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지난 알뜰 시장에서 학생들이 경제에 대해서 배우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니 행사를 기획하기 잘 했다는 생각과 함께 보람이 느껴집니다. 정연주 학생이 알뜰 시장에서 느꼈던 따뜻한 마음과 배움들을 잊지 말고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불우한 이웃들뿐만 아니라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베풀고 사랑하는 마음과 태도를 갖고 나와 남 모두를 위한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정연주
대안여중 / 2학년
2010-11-23 19:09:56
| 격려의 글..감사드립니다.초등학교 시절의 추억을 잘 간직하며,마음이 따뜻한 멋진 학생이자 여성으로 성장하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임용우
영훈초등학교 / 6학년
2010-11-24 19:40:54
| | 즐거운 행사에 그행사의 수익금으로 기부까지하고 멋진것 같아요. 먹거리 마당도 있어서 더 신날것 같아요. 훈훈한기사 잘읽었습니다
최은솔
서울금화초등학교 / 6학년
2010-11-25 14:18:00
| 넓은 운동장을 가득 채운 알뜰시장과 수익금을 기부까지 하고 아주 멋진 모습입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최희
청심국제중학교 / 1학년
2010-11-29 23:37:24
| 전교생 뿐만 아니라 이웃분들까지 알뜰 시장을 이용하셨다니 안양에서 열리는 축제 같은 알뜰시장이 되었을 것 같네요. 이익금은 기부도 하신다니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학교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기사 잘 읽었습니다.
곽채원
한양초등학교 / 6학년
2010-11-30 19:00:32
| 정말 풀성한 축제네요
심서영
봉림중학교 / 1학년
2010-12-01 18:25:31
| 저희 학교도 매년 알뜰시장을 열긴 하는데 정확하게 어디에 사용되는지는 잘모르겠어요^^ 아마 학교발전을 위해 사용되는것 같긴한데 안양남초등학교처럼 어려운 이웃을위해쓰는것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요~ 기사 잘 읽었습니다.
진예은
동작중학교 / 2학년
2010-12-13 12:05:23
| 멋진 알뜰시장의 풍경이네요~ 푸른누리가 직접 섭외한 국회의원님도 참 멋지십니다. 푸른누리 기자님들도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고요~ 어린 상인들의 똘망똘망한 눈망울이 머리속에 그려집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책 읽는 세상]11월 3주 교보추천도서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6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