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1호 9월 20일

우리학교이야기 추천 리스트 프린트

최현빈 기자 (팔달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25 / 조회수 : 1019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전국 최고의 방과후 수업이 있는 팔달초등학교

지난 8월 27일 팔달초등학교에는 복도 끝에서 끝까지 긴 줄이 늘어섰다. 그 이유는 2012학년도 제3기 방과 후 수강신청을 하려고 하는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몰려 긴 줄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현재 팔달초등학교는 사교육비를 줄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승마와 영화 제작, 작곡, 소년소녀 합창, 방송 댄스, 오케스트라 등 73개부에서 116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방과 후 수강 안내장을 받아든 팔달초 학생들은 뷔페에 있는 여러 맛있는 음식 중에서 무엇을 먼저 먹을지 고민하는 것과 똑같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된다. 학생들의 재능과 특기를 키워줄 너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더 이상 비싼 돈을 주고 학원에 가지 않아도 되고, 학교가 끝난 뒤 이 학원 저 학원 뛰어다니지 않아도 되는 팔달초 학생들은 자기가 배우고 싶었던 부서에 등록하여 여유롭고 안전하게 재능과 특기를 키우고 있다.

방과 후 학교는 주중 틈새학교와 저녁노을학교도 운영하고 있다.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시간 전에 학교에서 자기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부지런한 학생들을 위한 맞춤 수업도 운영된다. 컴퓨터, 논술 등 아침 부서에 출석하여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있다. 저녁노을학교는 오후 늦게 운영되고 있는 방과 후 수업을 말한다. 다양한 부서 운영으로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다.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토요 방과 후 수업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토요일 아침 팔달초 교문은 다른 요일과 같이 등교하는 학생들로 늘 붐빈다. 주중에는 시간이 겹쳐서 배우고 싶지만 수강하지 못했던 과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기 때문에 인기 부서는 경쟁률이 매우 높다.


팔달초 방과 후 수업은 학생들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학부모를 위한 더 배움 교실(학부모 평생교실)도 운영하고 있고 참여율도 매우 높다. 부모님과 학생이 함께 와서 자기가 배우고자 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참 좋은 학교를 만들고 있다. 팔달초 학생들의 푸른 꿈이 알찬 방과 후 수업과 함께 푸르게 푸르게 익어가고 있다. 우리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도 활짝 피어나고 있다.

최현빈 기자 (팔달초등학교 / 4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엄선영
회천초등학교 / 6학년
2012-09-22 10:18:06
| 방과후활동이 다양해서 좋겠어요~
이현서
효탑초등학교 / 4학년
2012-09-22 21:42:39
| 같은 수원인데,,이렇게 다양한 방과후 교실이 있다니 정말 부럽습니다.
김선
서울잠일초등학교 / 4학년
2012-09-23 11:37:22
| 저희 학교도 다양한 방과후교실이 많아서 저는 학원보다는 방과후 수업을 주로 듣는답니다.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0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