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91호 9월 20일
내가 만든 먹을거리- 가지

기자의 가지는 쑥쑥 자라라는 의미에서 이름을 ‘쑥쑥이’라고 짓고, 동생의 오이고추는 ‘튼튼이’라고 이름 지었다.

김미진 (여도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8, 조회수 : 201

나의 제일 친한 친구-Perler Bead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축구? 그림 그리기? 글쓰기? 저에게는 피구, 농구, 보드게임 하기 등 많은 취미 중에서도 어렸을 때부터 변치 않고 즐겨하는 특별한 취미가 있습니다.

곽채원 (한양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6, 조회수 : 866

작은 텃밭에 심은 배추모종

기자의 집 아파트 위쪽으로는 작은 산이 있습니다. 그 산 아래로 넓은 땅이 있는데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저렴한 값으로 땅을 구입하셔서 그곳에다가 여러 가지 채소를 직접 길러서 드시기도 합니다.

최은빈 (개림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26, 조회수 : 474

집에서 가지를 키워요!

5월 날씨가 따뜻한 날 재활용 스티로폼 용기를 구하여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신 거름흙을 깔고 화원에서 사온 가지를 심었다.

반요셉 (동신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30, 조회수 : 688

기상청 탐험기

지난 9월 1일 대전 기상청에 다녀왔습니다. 기상기후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상청에 들어가기 전부터 지면 온도계, 백엽상과 같이 여러 가지 실제로 날씨를 재는 기구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최윤정 (한밭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6, 조회수 : 145

태풍이 남기고 간 상처

지난 달 8월 28일 태풍 블라벤의 북상으로 전국의 많은 학교가 휴교했다. 학교를 가지 않아도 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우리 반 친구들은 철 없이 "오~ 예" 소리치며 좋아했다.

홍인창 (서울구일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9, 조회수 : 222

신나는 2012 대전3D영상 산업전

9월7일(금부터 7일(일)까지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2 대전 3D영상산업전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규모는 43개사, 9개 테마 체험관이 있으며 슬로건은 ‘즐겨라 만져라 느껴라 익사이딩3D’입니다.

김동현 (대전용산초등학교 / 4학년), 추천 : 19, 조회수 : 157

거대한 몸집 그 유혹 - 타란튤라
이번 주제는 타란튤라입니다. 이 생물은 같이 곤충을 키우며 정보를 공유하던 친구가 곤충을 전부 분양할 때 자이언트 화이트니라는 종의 유체를 입양하는 것을 보고 인디언 오너멘탈과 스트라이프 레드럼프라는 종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김현준 (인천송월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89, 조회수 : 595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104/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