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주요기사

물의 소중함을 알고 있나요?

집에서 수도꼭지를 틀면 ‘콸콸콸’ 쏟아지는 물, 주말에 목욕탕에 가면 탕에 넘실대는 뜨거운 물, 여름에 가는 수영장과 바다에도 물은 철철 넘칩니다.

푸른누리 편집진 , 추천 : 79, 조회수 : 4146

무서운 기억 후의 깨달음

하루를 정리하며 오늘도 동생과 나는 목욕탕에서 신나게 물장난하며 샤워를 하고 잠을 잤다. 아침 준비로 바쁜 엄마가 갑자기 소리를 치신다. "물이 안나오네. 혹시 물 안나온다는 뉴스있었어?"

이지욱 (서울온수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4, 조회수 : 518

니들이 <미추홀 참물>의 맛을 알어!!

나는 오늘 물홍보관을 갔다. 가서 동영상을 보았다. 지구는 어떤 행성이랑 부딫혀 생겼다고 한다. 그리고 물이 지표면에 흘러 땅으로 갔는데 그 온도가 섭씨 150도라고 한다.

박완수 (인천천마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51, 조회수 : 707

물 절약이 시급해요
우리나라는 모두들 알듯이 UN에서 지정한 물 부족 국가이다. 그런데도 우리가 물의 소중함을 느끼지 않고 물을 함부로 쓰는것은 아마 수도꼭지만 틀면 물이 콸콸 나오기 때문일 것이다. 또 아직 우리에게 아프리카와 같은 심각한 물 부족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보람 (안양중앙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20, 조회수 : 435

우리집의 물 절약 한번 보실래요?

오늘은 일요일. 온 가족이 쉬는 날이지만 직장을 다니시는 엄마에게는 밀린 빨래와 우리를 목욕시키는 중대한 날이기도 하다. 화창한 3월 초, 일요일은 어김없이 또 돌아왔고 아침부터 엄마는 분주하시다.

방현정 (부산몰운대초등학교 / 5학년), 추천 : 10, 조회수 : 532

물 아껴쓰기
물을 아낀다고 하면 모두 일제히 이런 생각을 할 것이다. ‘에이 나 하나쯤이야 뭐..’ 하지만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수천명이라면? 물은 바닥이 드러날 것이다.

엄민식 (행정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12, 조회수 : 653

소중한 물, 소중한 자연을 지키자

소중한 물, 그 소중한 자연을 위하여 지구의 온난화를 방지하고 우리의 생명줄인 물을 영원히 보호할 수 있는 특집기사를 준비하면서 미래의 지구을 위한 최우선의 것들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차아빈 (Summer Fields School / 5학년), 추천 : 58, 조회수 : 1605

소중한 물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우리가족과 푸른누리 기자들 5명과 함께 한국수자원공사 성남관리단에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른 채 들어갔던 수자원공사였습니다. 하지만 나올 땐 달랐습니다.

최가연 (목감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42, 조회수 : 2880

사진이야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20/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