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2호 2월 3일

출동!푸른누리 추천 리스트 프린트

조재현 나누리기자 (광문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38 / 조회수 : 899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까다로운 공정으로 탄생되는 에이스침대

자동화 시스템으로 8공정을 거쳐야 완성되는 매트리스! 알고 계셨습니까? 이렇게 많은 공정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푸른누리 기자단은 1월 27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에이스침대 공장을 방문해 침대의 까다로운 생생산과정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그냥 커다란 원단에 스프링 그리고 나머지 부분에 천과 솜을 넣은 후 꿰매면 되는 줄 알았는데 공정 하나 하나가 까다롭더군요. 전자동 스프링 제조 공정을 시작으로, 이중 열처리 공정, ACE만의 특허 공정, 내장재 제조 공정, 자동화조립, 매트리스 커버공정, 자동화 봉합 공정, 마감, 포장, 적재, 출고를 통해 매트리스가 완성됩니다.


이런 까다로운 공정은 그냥 나온 걸까요? 아닙니다. 까다로운 공정에는 숨어있는 땀방울이 있었습니다. 바로 연구원들입니다. 연구원들은 우리가 걱정하는 게 뭔지를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인체에 해가 없고 누구나 편하게 잘 수 있는 매트리스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계십니다. 그리하여 탄생되는 편하고, 깨끗하고, 안락한 매트리스. 얼마전 TV에서 불량 매트리스를 고발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우리 삶의 1/3을 차지하는 잠을 이런 매트리스에서 일부분 보낼 뻔 했다니. 경악을 금치 못했었습니다. 버려진 매트리스를 수거하여 겉 원단을 벗긴 후 녹슨 스프링을 그대로 쓰거나 버려진 원자재, 실 조각들, 건축 폐기물 등 써서는 안 될 것으로 꽉 채워 겉 원단만 새 것으로 바꾼 후 공장에서 방금 나온 것처럼 유통을 시켰다니! 그 때 내가 쓰는 매트리스는 어떨까 하는 의문과 함께 의심이 생겼습니다. 그런 마음을 알았는지 얼마 후 판매 광고에서 매트리스에 지퍼를 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매트리스 내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깔끔한 처리와 깨끗한 속으로 채웠다고 믿고 쓰라는 뜻인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몇 안되는 그런 파렴치한 회사들 때문에 이런 광고까지 등장해야 한다는 현실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확신할 수 있는 매트리스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에이스침대 공장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입니다. 매트리스 하나를 만들기 위한 8공정, 향균에 신경쓰는 자동화 시스템과 마이크로가드. 마이크로가드는 초강력 방충작용, 초강력 향균, 초강력 항 곰팡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ACE에서 SK와 공동 개발했다 합니다. 비염, 아토피 걱정 없습니다. 이뿐만 아닙니다. 이동 수면 공학 연구소, 침대 공학 연구소. 연구원들도 그 분야에서 최고라 하실 분들이었습니다. 이런 분들의 끈임없는 연구로 우리가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게 되었나 봅니다. 이런 향균 매트리스가 나에게 꼭 맞는다면 더 좋겠지요. 매트리스 구입할 때 과연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가 있을까? 있다면 어떤걸까? 하는 궁금함이 남아 있다면 이동 수면 공학 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이동 수면 검사 서비스를 권하고 싶습니다.

전문가 분들이 직접 찾아가 에이스 침대 공학 연구소와 한국 표준 과학 연구원이 공동 개발한 첨단 침대 선정 시스템을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신체 특성과 선호도, 척추 형상, 체압 분포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체형에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선정해 준다고 합니다. 이것도 번거롭고 힘들다면 화상 상담 서비스도 권하고 싶습니다. 이젠 편안하고 깨끗한 매트리스에서 잘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더 드리겠습니다. 바닥에서 40cm 이상의 높이가 바닥에 있는 먼지를 더 흡입할 수 있는 높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바닥과 매트리스는 어느 정도의 공간이 있어야 하구요. 원 매트리스보다 투 매트리스가 안락하고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충격의 40%를 분산시켜 주고, 스프링이 2중이니까 2배로 받쳐주고. 매트리스 수명도 1.5배나 더 길다고 합니다. 이런 점을 잘 기억해 뒀다가 침대가 필요할 때 잊지 말고 꼭 기억 창고에서 꺼내 쓰세요. 이번에 매트리스를 바꿔야 한다고 고민하시는 부모님께 빨리 알려드려야 겠네요.

모두 모두 편한 잠자리 되세요. Good night!

조재현 나누리기자 (광문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양채윤
남수원중학교 / 1학년
2011-02-13 14:10:05
| 정말로 까다로운 공장에는 땀방울이 묻어나는 것 같네요. 기사 잘읽고 갑니다.
조수현
성서중학교 / 1학년
2011-02-16 17:25:08
| 8공정을 거쳐서 만들어진다는 에이스침대.저도 지난번 쓰레기 매트리스가 새것처럼 바뀌는 방송을 봤는데 지퍼가 달려서 나오면 정말 믿고 침대를 살수 있겠네요.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최수영
중앙초등학교 / 6학년
2011-02-17 13:48:05
| 저도 쓰레기 매트리스가 겉만 바뀌어서 유통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말 지퍼가 달려서 나오면 안심하고 쓸수 있을 것 같네요.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65/1/bottom.htm.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