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76호 2월 2일

문화속으로 추천 리스트 프린트

함소원 나누리기자 (부천일신초등학교 / 6학년)

추천 : 25 / 조회수 : 790

뉴스 공유하기 C
					로그 미투데이 트위터 Facebook

희망을 품은 여수엑스포

날씨가 매우 춥던 2월 1일, 푸른누리 기자단은 ‘2012여수엑스포 성공 다짐대회’에 다녀왔습니다. 푸른누리 기자단 외에도 많은 내빈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우리들은 먼저 대통령 전용 열차에 탑승하여 여수엑스포 역으로 출발하였습니다. 기자들 뿐만 아니라 서포터즈, 공연단, 자원봉사자 등 많은 사람들이 함께 가서 열차 속은 순식간에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 몇 시간을 달린 후에 우리는 대통령 할아버지를 만나뵙기 위해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미 여러 방송사의 VJ들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힘찬 박수소리와 코리아주니어빅밴드의 음악과 함께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웃으면서 열차에 오셨습니다. 대통령 할아버지는 포즈를 취하며 사진찍기에 응해주셨고 많은 분들께 사인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MC의 진행에 따라 기자회견이 이루어졌습니다.

기자1 : 여수엑스포가 열리면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대통령 할아버지 : 한국의 바다환경에 대해 세계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계가 한국을 바라보는 눈도 좋아질 것입니다.


기자2 : 여수엑스포 주제와 관련된 지구를 지키는 일은 무엇인가요?
대통령 할아버지 : 가정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전등 끄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 소소한 일을 실천하면 에너지와 지구를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기자3: 여수엑스포를 위해 어린이가 할 수 있는 일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통령 할아버지 : 많은 사람들에게 여수엑스포에 오는 것을 권유하는 것이 엑스포 성공의 기본입니다. 가족들과 여수엑스포에 놀러 오시고 다른 사람들에게 여수엑스포 방문을 권유해 주세요!


서포터즈와의 인터뷰가 뒤를 이었습니다.

서포터즈 1 : "여수엑스포는 ~다."라고 한 말씀 해 주세요.
대통령 할아버지 : ‘여수엑스포는 바다환경이다.’라고 하겠습니다.


서포터즈 2 : ‘여수’로 2행시 지어주세요.
대통령 할아버지 : 여 : 러분 여수엑스포에 수: 많은 사람이 방문해 주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대통령 할아버지가 영상메세지를 보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대통령 할아버지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금년에 좋은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합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인터뷰가 끝나고 잠시 퀴즈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수엑스포에 관한 문제를 내었는데, 문제를 맞추면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직접 상품을 전달해 주셔서 여기 저기서 손을 들었습니다. 다음으로 대통령 할아버지와 포토타임을 가지고 행사를 마쳤는데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보니 어느새 여수에 도착하였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한 뒤 홍보관부터 관람했습니다. 홍보관은 동영상관과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전시관부터 갔습니다. 가자마자 여수엑스포의 조각도를 볼 수 있었습니다. 관계자는 "여수엑스포는 제 3대 세계행사이고, 바다가 이산화탄소를 정화해주기 때문에 바다환경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를 하고자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참가국은 100개국으로 총 관광객은 800만명이 올 예정입니다. 왼쪽으로는 오동도, 오른쪽으로는 빅오(Big O)를 중심으로 이뤄지며 우리나라 최초 해양박람회입니다."라고 알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전시관으로 이동하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전시관은 주제관, 해양베스트관, 한국관, 국제관, 기후환경관, 해양산업기술관, 해양생물관, 아쿠아리움, 해양문명도시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주제관은 바다와 인류의 공존을 표현하였고, 해양베스트관은 국내 최초 해상건축물로 해양가치와 미래비전을 중심으로 나타낸다고 합니다. 한국관은 이산화탄소가 배출되지않는 친환경 건축물로 한국의 아름다움이 주요 주제이고, 국제관은 각 나라의 독특한 전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아쿠아리움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해양생물을 보관하고 있으며 실제 갯벌을 설치하여 채험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많은 전시관들의 설명을 들었으며, 마지막으로 스카이타워와 빅오의 소개를 들었습니다.


스카이타워는 하프모양의 예술 조형물로 멋진 전망대를 볼 수 있으며 복합전시관이 있다고 합니다. 빅오는 여수엑스포의 대표적 상징공간으로, 뉴미디어쇼를 연출하고 해상무대가 있으며 멋진 분수쇼도 열리는 엑스포디지털갤러리라고 합니다. 전시관 소개를 다 들은 뒤 홍보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홍보영상은 여수엑스포가 푸른 바닷길을 여는 것을 주제로 하여 여수엑스포의 기대효과, 전시관을 정리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어서 행사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희망 100일의 약속, 출발 Dream Expo’ 행사에는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이 행사는 국민의 화합을 모은 자리로, 5인 아카펠라 그룹 ‘보이처’의 공연으로 오프닝 무대가 열렸습니다. 영화주제곡 외 2곡을 불렀는데 여러 소리가 화음을 이룬 멋지고 힘찬 무대였습니다.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행사를 위해 입장하신 뒤, 샌드애니메이션을 시청했습니다. 샌드아티스트가 직접 와서 작품을 보여주었는데 여수엑스포와 관련된 재밌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림이 너무 아름다웠고 글이 없어도 스토리를 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다음으로 여수엑스포에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인터뷰 시간이 있었는데, 대표로 조직위원장님은 "세계인이 주목하는 가장 큰 축제이므로 국민의 자긍심을 높이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엑스포의 특징 몇 가지를 소개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짐을 하나씩 여쭤보았는데 현대건설소장님은 "‘출발! 드림 엑스포’개최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고 명품 엑스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셨고, sns서포터즈와 여수 대표시민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친절과 봉사를 하여 관광객 유치와 엑스포에 힘쓰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유공자 시상식이 있었는데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직접 상을 전달해 주셨고 수상자 분들이 내빈께 경례를 하며 마쳤습니다. 시상식 후에는 여수엑스포의 로고송을 부르는 순천 소년·소녀 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여러 소리가 하나로 합쳐져 아름다운 화음을 낸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또 전라남도지사님께서 축사를 하셨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서 성공하리라 믿고 바다의 고유적 문화를 알리겠다."고 하셨습니다.


주요 이벤트는 대통령 할아버지께서 룰렛판을 돌려서 지정된 지역에 후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대통령 할아버지께서는 "전 국민이 함께 힘을 모으면 더 훌륭한 엑스포가 될 것입니다. 우리 여수엑스포는 바다환경에 관한 엑스포라서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며, 세계적으로 멋진 엑스포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성공 다짐구호를 힘차게 외치며 행사를 마쳤습니다.


이번 취재활동을 통해 여수엑스포에 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여수엑스포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수엑스포가 성공하길 바라면서 여수엑스포 화이팅!!

함소원 나누리기자 (부천일신초등학교 / 6학년)

추천 리스트 프린트

 
 

 

렌즈속세상

놀이터


Template_ Compiler Error #10: cannot write compiled file "/web/webapp/data/ipress/iprdata7/e3/school.president.go.kr_paper/template/kr/_compile/group/89/1/bottom.htm.php"